인기 기자
아이스크림미디어, ‘지식서비스산업융합 발전’ 장관 표창 받아
2020-12-04 14:55:12 2020-12-04 14:55:12
[뉴스토마토 이보라 기자] 아이스크림미디어가 3일 코엑스에서 열린 2020년 지식서비스산업융합 발전 유공자 포상 시상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아이스크림미디어는 온라인 교육이 존재하지 않았던 2000년대 초반, 모회사인 시공테크를 통해 축적한 수많은 교육과 문화 콘텐츠를 디지털화함해 새로운 인터넷 비즈니스를 발굴했다. 최근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피할 수 없는 교육적 위기 극복을 위해 언택트 교육 서비스 확장에 역량을 집중했다. 
 
아이스크림미디어가 2020 지식서비스산업융합 발전 산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왼쪽부터) 최연철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본부장, 곽덕훈 아이스크림미디어 부회장. 사진/아이스크림미디어
 
비대면 온라인 원격 수업을 위한 모바일 알림장 앱 ‘하이클래스’는 학생의 온라인 출결과 과제 관리 및 평가 등을 도왔으며, 원격 수업 도구 ‘띵커벨’은 교사와 학급 학생이 해당 서비스를 통해 퀴즈와 토론·토의 등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박기석 아이스크림미디어 회장은 "공교육 분야에서도 디지털 교과서 등 앞선 기술을 적용한 교육 방식과 인프라 혁신이 진행 중인만큼 이제 산업적 측면에서 에듀테크 기업을 육성하고, 세계화를 위한 준비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새로운 서비스와 창의적인 콘텐츠를 통해 세계 온라인 교육 시장에서 글로벌 리더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보라 기자 bora1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