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토마토 추천영화)‘아이 엠 우먼’ 외 4편
2021-01-15 15:54:46 2021-01-15 15:54:46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우선 그저 반가울 뿐이다. 신작이 쏟아졌다. 박스오피스가 요동쳤다. 물론 관객이 여전히 사라진 상태다. 하지만 신작을 기다리던 관객들에겐 반가운 한 주였다. 작년 12 23원더우먼 1984’ 개봉 이후 근 한 달 동안 요지부동이던 박스오피스 TOP5가 무더기로 자리 바꿈을 했다. 하지만 상업성이 강한 영화들은 아니란 점이 여러 일반 관객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데에는 실패했다. 하지만 오랜만에 장르+예술영화마니아들에겐 상찬 같은 라인업이 쏟아진 한주다. 할리우드에서 활동하는 한국계 여성 연출자인 문은주 감독의 아이 엠 우먼에 대한 호평이 좋다. 네덜란드 영화인 블라인드역시 색다른 감성을 전달한다. 배두나가 출연한 프랑스 영화 ‘#아이엠히어도 호불호가 갈리는 분위기이지만 신작 프리미엄을 타고 있다. 다음 주 사회적 거리두기 조정 이후 극장가 분위기가 반전될지 기대가 된다. (15일 영진위 통합전산망 기준)
 
 
아이 엠 우먼
 
주연: 틸다 코브햄-허비, 다니엘 맥도널드, 에반 피터스
감독: 문은주
개봉: 1 14
누적 관객 수: 4363
 
세계 3대 여성 가수 헬렌 레디. 빌보드와 그래미를 접수한 시대의 디바이자 세대의 아이콘, 용기 있게 세상의 판을 바꾼 그녀가 여자들에게 외치는 대담하고 아름다운 인생 무대가 펼쳐진다
 
토마토 추천평: 감정을 뺀 담백함이 진하다
토마토 별점: ★★★
 
 
 
블라인드
 
주연: 요런 셀데슬라흐츠, 핼리너 레인, 카테리네 베르베케
감독: 타마르 반 덴 도프
개봉: 1 14
누적 관객 수: 2915
 
앞을 보지 못하는루벤’. 후천적으로 시력을 잃고 짐승처럼 난폭해진 그를 위해 어머니는 책을 읽어주는 사람을 고용하지만 다들 오래가지 못해 그만둔다. 새로운 낭독자로 온마리가 첫만남에서부터 루벤을 제압한다. 마리는 어릴 적 학대로 얼굴과 온몸에 가득한 흉측한 상처와 남들과 다른 모습에 사람들의 시선을 피해 다니지만 볼 수 없는 루벤 앞에서만은 자신을 드러낸다.
 
토마토 추천평: 러브스토리에서 러브가 빠진 스토리
토마토 별점: ★
 
 
원더 우먼 1984
 
주연: 갤 가돗, 크리스 파인, 크리스틴 위그
감독: 패티 젠킨스
개봉: 2020 12 23
누적 관객 수: 518914
 
1984년 모든 것이 활기찬 시대, 다이애나 프린스는 고고학자로서 인간들 사이에서 조용히 살고 있다. 단지 원더 우먼으로서 위기에 처한 사람을 구할 때만 빼고는. 그런 다이애나 앞에 거짓말처럼 죽었던 스티브 트레버가 나타나고, 거부할 수 없는 적마저 함께 찾아오는데. 지나친 풍요로움이 과잉이 되어 또 다시 위협받는 인류, 위태로운 세상에 오직 원더 우먼만이 희망이다.
 
토마토 추천평: 너무도 서글픈 가르침
토마토 별점: ★☆
 
 
#아이엠히어
 
주연: 배두나, 알랭 샤바, 일리안 버갈라
감독: 에릭 라티고
개봉: 1 14
누적 관객 수: 2443
 
관심이 필요한 오춘기스테판 SNS를 통해 알게 된 ‘SOO’를 통해 활기를 얻는다. 어느 날, 그녀와 벚꽃을 보기 위해 무작정 한국행 비행기를 타게 된다. 들뜬 마음으로 인천공항에 도착한스테판은 연락 없는 ‘SOO’를 기다리기 위해 SNS에 게시물과 함께 그녀를 해시태그하며 기약 없는 공항 라이프를 시작하는데.
 
토마토 추천평: 속았다
토마토 별점: ★
 
 
화양연화
 
주연: 장만옥, 양조위, 뇌진
감독: 왕가위
개봉: 2020 12 24(재개봉)
누적 관객 수: 81654
 
가장 아름답고 찬란했던 시절, 같은 날 같은 아파트로 이사 온첸 부인차우’. 이사 첫날부터 자주 마주치던 두 사람은차우의 넥타이와첸 부인의 가방이 각자 배우자의 것과 똑같음을 깨닫고 그들의 관계를 눈치챈다. 그 관계의 시작이 궁금해진 두 사람은 비밀스러운 만남을 이어가고 감정이 깊어지지 않기 위해 노력하지만, 서로에게 점점 빠져들기 시작한다.
 
토마토 추천평: 가장 아름답고 찬란한 멜로의 전설
토마토 별점: ★★★★★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