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KB캐피탈, 해빗팩토리와 마이데이터 협업
2021-05-13 13:52:20 2021-05-13 13:52:20
[뉴스토마토 김응태 기자] KB캐피탈은 해빗팩토리와 마이데이터 사업 협력 등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해빗팩토리는 보험분석 앱 '시그널플래너'를 운영 중인 핀테크 업체다. 보험약관과 보험료 정보를 기반으로 원스톱 보험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양사는 'KB차차차' 서비스 고도화 및 마이데이터 신규 서비스 출시에 힘을 모은다. 해빗팩토리의 분석 역량을 바탕으로 KB차차차 내 자동차 데이터를 활용해 서비스에 적용할 예정이다. KB캐피탈 관계자는 <뉴스토마토>와 통화에서 "고객 맞춤형 차량 유지 비용관리 및 간편 자동차보험 비교 서비스를 KB차차차 플랫폼에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황수남 KB캐피탈 대표이사는 "KB차차차는 중고차 유통을 넘어 자동차 종합 생활 플랫폼으로 끊임없이 진화 중"이라며 "핀테크 기술 접목을 바탕으로 자동차 분야에 있어 차별화된 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이데이터 사업자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KB캐피탈이 해빗팩토리와 마이데이터 사업 협업을 위한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 사진은 (왼쪽부터) 정윤호 해빗팩토리 공동대표, 이동익 해빗팩토리 공동대표, 황수남 KB캐피탈 대표이사, 김세민 KB캐피탈 상무가 기념촬영 하는 모습. 사진/KB캐피탈
 
김응태 기자 eung102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