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LG CNS, 환경경영시스템 ISO 14001 인증
SOC사업 경쟁력 제고 및 해외 시장 진출 기여 기대
2010-10-25 00:10:00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김나볏기자] 종합 IT서비스 기업 LG CNS(대표 김대훈)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환경경영 시스템(ISO 14001) 국제규격 인증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ISO 14001 획득은 제조업이나 건설업이 아닌 IT서비스업체에서 그린 IT 움직임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는 점에서 의미있는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지난 2006년에는 삼성SDS가 ISO 14001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ISO 14001은 기업활동으로 발생할 수 있는 부정적인 환경영향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기 위한 체계적인 접근방법 중 하나다.
 
환경법규, 규제기준 등을 준수하고 있는지를 점검하는 차원을 넘어서 환경방침과 추진계획 수립, 이행, 점검 및 시정조치, 경영자 검토 후 지속적 개선 등 포괄적인 환경경영을 실시하고 있는지를 평가해 인증하는 국제규격이다.
 
LG CNS는 이번 인증 획득을 위해 환경경영 시스템 구축을 위해 실질적 체계와 단계별 실행체제를 마련했다. 환경영향평가 규정 등 각종 환경관련 사항들을 매뉴얼, 규정, 절차서, 지침, 템플릿 등의 체계로 나눠 반영했고, 프로젝트 현장에서 환경관련 요구사항을 효율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기획(Plan), 실행 및 운영(Do), 점검 및 조치(Check & Action) 등 단계별로 구분해 접근하도록 조치했다.
 
LG CNS는 이번 인증을 계기로 교통, 건설 등 SOC 분야에서의 사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해외 고객들이 사전 입찰 자격 심사의 조건으로 ISO 14001 인증을 요구하는 사례가 늘고 있어, 향후 해외 SOC 사업 등 해외 시장 진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박진국 LG CNS 공공/SOC사업본부장은 "이번 LG CNS의 인증 획득은 세계적인 환경규제 강화 추세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LG차원의 '그린 2020' 전략에도 적극적으로 동참하기 위한 것"이라며 "향후 환경,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스마트 그린(Smart Green)사업을 보다 확대하고, 그린 관련 솔루션 개발 투자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LG CNS는 현재 진행 중인 청라 u-City사업 등 SOC사업과 민원서비스 선진화사업 등 공공 SI사업에 ISO 14001을 적용하고 있으며, 향후 공공/SOC 사업분야의 전 프로젝트를 대상으로 적용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LG CNS가 한국품질재단(KFQ)으로부터 인증서를 수여받고 있는 모습. 사진 왼쪽부터 황기봉 LG CNS 공공/SOC서비스부문장, 김재룡 한국품질재단 대표.
 
뉴스토마토 김나볏 기자 freenb@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