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나믹디자인, 인도네시아 니켈 광산 지분 4% 매입
2023-09-01 17:20:18 2023-09-01 17:20:18
[뉴스토마토 박준형 기자] 다이나믹디자인(145210)은 공시를 통해 IUP-OP(생산판매허가권)를 취득한 인도네시아 니켈 광산 보유 법인 PT. Bumi Nickle Pratama(PT. BNP)의 지분 일부를 인수하기로 했다고 1일 밝혔습니다. 취득지분은 4%이며 취득금액은 53억원입니다.
 
회사측에 따르면 PT. BNP가 보유한 광산은 1969헥타르(약 595만평) 크기에 인도네시아 술라웨시(Sulawesi)지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자체 탐사보고서를 기반으로 한 니켈원광 추정 매장량은 1억7000만톤에 달하고, IUP-OP 뿐만 아니라 AMDAL(환경영향평가)까지 완료한 상태로 기반시설 보완 즉시 채굴 및 판매가 가능하다고 전했습니다.
 
다이나믹디자인은 지난 6월말에 인수한 니켈 광물 운송판매 법인 PT. Tirta Alam Mineral(PT. TAM)을 통해 니켈 광물 유통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회사는 이번 광산지분 일부 인수를 통해 그 동안 추진해왔던 니켈광물 사업을 가속화할 수 있는 탄탄한 토대가 마련됐다고 밝혔습니다.
 
회사는 이번 계약으로 PT.BNP 지분 추가 매입 권한까지 보장받아 향후 단계적 지분 확대가 가능한 상황이라고 전했습니다.
 
다이나믹디자인 회사관계자는 “자회사로 편입된 니켈광물 운송판매법인 PT.TAM과 니켈광산을 소유한 PT.BNP사와 함께 니켈 원광의 채굴, 생산, 유통에 이르는 일련의 Value Chain을 공고히 할 것”이라며 “인도네시아 현지 협력파트너인 PT.AIM및 협력사와 협업을 통해 다양한 수익가치 창출을 이루어 낼 것이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다이나믹디자인은 이번 투자를 위해 130억원 규모의 전환사채를 발행했다고 공시했습니다.
 
박준형 기자 dodwo90@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의중 금융산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
인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