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LG CNS, 월 요금제 클라우드 ERP 서비스 제공
LG CNS-SAP, MOU 체결
2010-11-28 00:00:00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김나볏기자] IT서비스 기업 LG CNS(대표 김대훈)가 중소기업 대상으로 월 요금제 클라우드 ERP(전사적 자원관리)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에 중소기업도 초기비용 투자에 대한 부담을 덜고 저비용으로 웹 상에서 인사, 재무, 경영, 자재 등을 관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LG CNS의 클라우드 ERP 서비스는 LG CNS의 클라우드컴퓨팅 인프라를 이용해 SAP의 통합 ERP솔루션을 월 요금제로 제공하는 형태로 이뤄질 예정이다. 
 
이를 위해 LG CNS와 SAP 양사는 서울 회현동 LG CNS 본사에서 클라우드 비즈니스 서비스 개발 및 시장 확대 상호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서비스는 24개월, 36개월, 48개월 단위로 신청할 수 있다. 서비스 제공은 자회사인 비즈테크앤엑티모(BnE)가 맡는다.
 
각 산업 별 맞춤형 솔루션 제공도 가능하다. 원할 경우 각 기업은 추가 옵션으로 CRM(고객관계 관리), SRM(공급자관계 관리), BI(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등 다양한 솔루션을 선택할 수 있다.
 
김태극 LG CNS 솔루션사업본부장은 "클라우드컴퓨팅을 통해 ERP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LG CNS가 국내에서 처음"이라며 "세계 최고 수준의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 SAP와의 협력으로 향후 ERP서비스뿐만 아니라 보다 다양한 클라우드컴퓨팅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톰 킨더만스 SAP 아태지역 부사장은 "SAP는 그동안 클라우드컴퓨팅을 통한 ERP서비스 제공을 위해 철저히 준비해 왔다"며 "클라우드 컴퓨팅을 선도하고 있는 LG CNS와 세계 최고의 ERP솔루션을 보유한 SAP가 만나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주는 서비스를 바로 제공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LG CNS와 SAP는 지난 1월 중국 베이징에서 'LG CNS-SAP 차이나 채널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중국시장에서의 ERP사업 확대를 위해 협력하기로 한 바 있다.
   
 
뉴스토마토 김나볏 기자 freenb@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