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김진태 검찰총장 후보자 청문회 '대화록 유출' 칼날 검증 예고
민주당 "국정원 사건 등 의지·철학 집중 검증하겠다"
2013-11-08 16:01:13 2013-11-08 16:04:43
[뉴스토마토 최기철기자] 민주당이 오는 13일 예정된 김진태 검찰총장 후보자(사진)에 대한 인사청문회에서 '국정원 대선개입 의혹 사건' 등에 대한 칼날 검증을 예고했다.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야당 간사인 이춘석 의원은 8일 대검찰청 청사 앞에서 열린 '회의록 실종사건 편파 수사 규탄대회'에서 "국정원 사건의 수사 의지 등을 집중 질의하겠다"며 "이같은 뜻을 인사청문 준비단장인 이창재 대검 기조부장에게 공식 통지했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또 "국정원 사건과 함께 대화록 실종 의혹사건과 유출 사건 등 지금까지 진행되고 있는 수사에 대한 부분을 집중 질의해 어떤 의지와 철학을 가졌는지 철저히 검증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인사청문회의 초점이 그동안 불거진 김 후보자에 대한 부동산 투기나 아들 병역혜택 의혹 등에 대한 도덕성 검증 보다는 현재 진행되고 있는 검찰 현안에 대한 질의에 집중 될 것으로 보인다.
 
앞서 일각에서는 김 후보자가 연고가 없는 여수·광양 땅을 매입해 부동산 투기를 했다는 의혹과 자녀에 대한 재산 증여 후 증여세 탈루의혹, 아들의 병역면제 의혹, 강의료와 인세에 대한 세금 탈루의혹, 김기춘 청와대 비서실장과의 유착설 등이 제기된 상태다.
 
이에 대해 김 후보자는 인사청문준비단을 통해 적극 해명에 나섰으며, 강연료와 인세 등에 대한 세금 미납 등에 대해서는 신고절차에 착오가 있었음을 시인하고 최근 납부를 완료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