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정부 "北 막말·비방 즉각 중단하라"
朴 드레스덴 연설에도 실명 비난 이어가
2014-03-30 16:27:37 2014-03-30 16:31:27
[뉴스토마토 박수현기자] 정부는 박근혜 대통령이 '드레스덴 통일구상'을 내놨음에도 북한이 계속해서 박 대통령을 실명으로 비난하자 "저속한 막말과 비방을 즉각 중단하라"라고 촉구했다.
 
통일부는 30일 발표한 '고위급 접촉 북측 대표단 대변인 담화 관련 정부 입장'에서 "북한은 29일 남북 고위급 접촉 북측 대표단 대변인의 담화를 통해 우리 정부가 비방·중상을 한다는 근거없는 주장을 (계속) 펴면서, 우리 국가원수를 직접적으로 비난하고, '잿더미·불바다'와 같은 위협을 가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통일부는 "우리 정부는 북한에 대해 비방·중상을 한 적이 없으며, 우리의 민간단체와 언론이 헌법적으로 보장받은 표현의 자유를 행사하는 것을 법적 근거 없이 제한할 수 없다"고 기존 입장을 되풀이했다.
 
이어 "북한의 발표는 북한 당국 스스로가 남북 간 합의를 정면으로 위반한 것"이라면서 "이러한 행태가 재발이 되어서는 안 된다는 점을 엄중히 경고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북한은 국제사회가 한목소리로 비핵화 필요성을 강조하고 있는 것을 자신들에 대한 비방이라고 억지를 부리면서 상식 이하의 표현으로 우리 국가원수를 모독하는 무례한 언행을 계속 범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우리 정부는 평화와 신뢰의 새로운 한반도를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며 "이러한 노력에 북한도 적극 호응해야 할 것"이라고 주문했다.
 
(제공=통일부)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