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벤처·증권업계 "크라우드펀딩법 조속히 통과돼야"
2015-03-05 18:10:01 2015-03-05 18:10:01
[뉴스토마토 조윤경기자] 중소·벤처기업업계와 금융투자업계가 '크라우드펀딩법안'의 빠른 통과를 촉구했다.
 
5일 중소기업중앙회·한국크라우드펀딩기업협의회·벤처기업협회·한국벤처캐피탈협회·한국여성벤처협회·한국엔젤투자협회·한국금융투자협회는 결의문을 통해 "벤처업계가 숙원사업으로 추진해 온 크라우드펀딩 제도화를 위한 자본시장법의 조속한 처리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크라우드펀딩이란 불특정 다수의 소액 투자자금을 인터넷이나 중개업자를 통해 모으는 펀딩 방식이다. 이를 위한 자본시장법 개정안은 지난 2013년 6월 발의돼 1년 반 이상 상임위 논의를 계속하고 있는 상황이다.
 
금투협 등 7개 단체들은 "자본시장법 개정이 지연될 시 창업·벤처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그간의 노력이 소기의 성과를 낳지 못할 것"이라고 밝혔다.
 
우선 우수한 아이디어의 사업화를 저해한다는게 이들의 주장이다. 또한 잠재력 있는 중소·벤처기업이 사업의 성공 가능성을 검증받을 수 있는 기회가 지연돼 창업과 일자리 창출의 기회가 상실될 수 있다는 지적이다.
 
관련 단체들은 "현재 미국, 일본 등 주요국의 크라우드펀딩 입법이 가속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입법 지연시 우리나라만 창업을 통한 경제 혁신이 저해될 가능성이 있다"며 "우수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경제활력을 제고하려는 세계적인 흐름에 뒤처지지 않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