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다양한 P2P 대출 상품들 옥석 가리기 시간이 필요하다
2016-11-25 11:10:42 2016-11-25 11:10:42
급성장하는 P2P대출 시장을 겨냥해 금융당국이 새로운 규제를 내놓고 이에 국회에서는 P2P대출 관련 법안을 입법하겠다고 하는 분위기에서 새로운 상품을 대상으로 하는 새로운 P2P업체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P2P 플랫폼의 기본 이념은 무엇이든 플랫폼을 통해 거래성사 될 수 있다는 이론이 지배적인 가운데 많은 종류의 P2P 상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현재 대표적인 P2P대출 상품들은 아래와 같다.
 
여러 종류의 P2P상품이 쏟아져 나오는 현 상황에서 어느 정도의 시간이 흐르고 투자자와 소비자가 어느 정도의 경험을 통해 그리고 시장분위기와 기관의 규제에 따라 옥석 가리기가 분명 일어날 것이다
 
최근 새롭게 출시된 상품 중에 전자물건 담보 P2P 대출에 대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가운데 P2P대출의 가장 큰 이슈인 안정성과 투자의 다양함을 추구할 수 있는 단기성 투자 상품이 될 수 있다는 평이다.
 
단비펀드 관계자는 “아직 P2P대출 시장의 초기단계에서 많은 상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향후 더 많은 상품이 쏟아져 나올 것으로 예상되며 이중 어느 상품이 살아남을지는 아무도 모른다”며 "투자자와 소비자의 입장에서 모두 윈-윈 할 수 있는 상품들이 많이 나와 투자자와 소비자 모두 올바른 선택을 하기 수월한 시장이 형성 되어야 할 것" 이라고 밝혔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