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티몬, 모바일 쇼핑 컨시어지 서비스 '티몬상담톡' 열어
모바일 메신저로 맞춤형 정보 제공
2017-01-03 14:10:34 2017-01-03 14:10:34
[뉴스토마토 정문경기자] 소셜커머스 티켓몬스터가 쇼핑 편의성 강화를 위해 이용자가 궁금하거나 도움이 필요한 경우 실시간 채팅을 통해 도움을 주는 모바일 쇼핑 컨시어지 서비스 '티몬상담톡'을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티몬은 이용자들이 티몬 앱 속의 '마이티몬'에서 티몬 상담톡으로 누르면 이용 가능하며 구매 내역,  배송 상태, 최근 본 상품, 쇼핑 카트에 넣어둔 물품 문의 등 쇼핑 전 과정에 대한 질문을 할 수 있다.
 
티몬상담톡은 월 방문 횟수가 많은 VVIP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티몬 멤버십의 최고 등급인 '더 퍼스트' 회원은 매달 평균 46번, VVIP 회원은 매달 평균 34번 방문하는 만큼 쇼핑에 대한 문의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고객들 대상으로 서비스를 시작한 것이다.
 
티몬상담톡. 사진/티몬
 
이용자가 질문을 하면 다섯 그룹으로 나눠진 상담원이 각각 스마티, 스위티, 위티, 에너제티, 트러스티 중  캐릭터의 성격에 맞게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으로 상담이 진행된다. 티몬은 이모티콘을 통해 감성을 표현하는 문화에 맞게 티몬상담톡 전용 티모니 이모티콘 12종을 개발했다.
 
티몬은 올초에 티몬상담톡 사용층을 VIP 고객으로 확대하는 등 이용 고객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상담시간은 주중에는 오전 8시~오후 8시까지이며, 주말이나 공휴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이승배 티켓몬스터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시간과 장소 제약이 있는 전화 상담과 실시간으로 응대가 어려운 게시판 상담의 단점을 보안한 서비스로 고객의 1대 1 쇼핑 비서 역할을 하는 티몬상담톡을 선보이게 됐다”라면서 “앞으로 티모니들이 고객 불편을 즉각 해결할 수 있도록 계속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정문경 기자 hm0829@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