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필러, 시술 부위와 목적을 고려한 제품 선택 필요
2017-02-03 14:30:37 2017-02-03 14:30:37
[뉴스토마토 강명연기자] 호감가는 외모는 첫인상을 좌우한다. 따라서 사람들은 호감형 외모로 변화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인다. 최근에는 울산피부과에서 피부를 절개하는 수술적인 방법 없이 간단한 주사만으로 탁월한 외모 개선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쁘띠성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쁘띠성형의 종류는 필러, 보톡스, 윤곽주사, 하이코, 큐오필 등이 있다. 그 중에서도 볼륨을 증대하고 주름을 개선하는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는 필러가 피부과에서 가장 인기 있는 시술로 자리잡고 있다.
 
필러는 비절개 주사식 쁘띠 시술이다. 볼륨이 부족한 부위에 인체 내 천연 성분과 유사한 히알루론산 성분을 피부 진피층에 주입해 함몰되거나 꺼진 부위를 채워주는 역할을 한다. 주름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10분~15분이라는 짧은 시술 시간 내에 즉각적인 이미지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멍이나 붓기가 거의 없기 때문에 바로 일상으로 복귀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처럼 필러는 낮은 코를 높여줄 뿐만 아니라, 눈밑 애교살을 채우는 역할과  짧은 턱을 길어 보이게 만드는 효과를 준다. 이마, 관자놀이, 광대, 볼, 팔자주름 등 꺼진 부위는 볼륨을 채워 넣어 입체적인 얼굴을 완성할 수 있다.
 
하지만 필러 시술 후 결과는 병원마다, 시술한 의료진마다 천차만별이다. 정품을 이용해 정량 시술을 하지 않거나, 시술 부위와 목적에 적합하지 않은 제품을 사용했기 때문이다. 피부과에서 접할 수 있는 필러 제품은 히알루론산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지만, 각 제품별로 입자가 모두 달라 시술 부위에 맞는 맞춤형 제품을 선택하는 게 중요하다.
 
장설희 울산 피부과 라엘라의원 대표 원장은 “필러는 개선이 필요한 부위에 적합한 제품을 사용하지 않으면 큰 효과를 얻기 어렵다”며 “시술 부위와 목적에 따라 맞춤형 필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언급했다.
 
이어 “본원은 이마, 관자놀이, 광대, 볼, 무턱 등 얼굴 윤곽 교정 시 필요한 필러 시술과 코필러, 애교필러, 입술필러 등 포인트 볼륨이 필요한 필러 시술, 눈가주름, 팔자주름 등 주름을 교정하는 필러 시술, 패인 흉터를 채우는 필러 시술까지 시술 범위와 목적에 맞춘 다양한 제품을 이용해 시술을 집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라엘라의원은 레스틸렌, 엘란쎄, 히알라인, 스컬트라, 리쥬란힐러, 촉촉필 등 다양한 종류의 필러 시술을 접할 수 있는 곳이다. 최근 부위별 필요한 필러 시술, 필러 유형별 특징을 확인할 수 있는 울산 필러 클리닉을 오픈해 주목받고 있다.
 
 
 
강명연 기자 unsaid@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