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BH3D조형학원, 지브러시와 3D프린터 피규어 제작 국비지원
2017-04-25 15:47:54 2017-04-25 15:47:54
국내 유일 3D프린터와 문화 콘텐츠를 접목한 피규어 제작 및 교육을 동시에 진행하는 BH3D조형학원에서 지브러시를 이용한 캐릭터 디자인과 인체 조형 수작업 과정을 접목한 3D프린터 활용 캐릭터 피규어 제작과정 수업을 개설한다고 25일 밝혔다.
 
지브러시 수업과 인체 조형 수업을 함께 배울 수 있는 해당 과정은, ‘3D프린터 활용 캐릭터 디자인 입문’과 ‘3D프린터 활용 캐릭터 모델링 양성’ 과정으로 나뉘며, 양성 과정 중 ‘후가공 및 복제’ 특강을 진행한다.
 
<3D프린터 활용 캐릭터 디자인 입문> 과정에서는 기초부터 수업을 진행하기에 수강 후 수강생들은 기본적인 지브러시 프로그램을 다룰 수 있게 된다. 또한 BH3D조형학원의 경우, 지브러시 프로그램을 사용해본 적 없는 수강생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보조강사 제도를 두어 중간에 막히는 부분을 보조강사가 일대일로 지도한다.
 
<3D프린터 활용 캐릭터 모델링 양성> 과정에서는 피규어와 구체관절인형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포트폴리오를 완성할 수 있다. 해당 수업 과정은 ‘3D프린터 활용 캐릭터 디자인 입문’ 과정을 들은 수강생에 한하여 등록할 수 있으며, 본인이 디자인한 피규어를 3D프린터로 출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밖에도 기타 강좌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원하는 사람은 직업훈련포털사이트 HRD-Net에 접속한 다음 비에이치쓰리디조형학원을 검색하여 궁금한 사항을 취할 수 있다. BH3D조형학원의 개강일은 6월 7일이며, 입문과 양성 통합과정으로 하루 8시간, 주3일, 4개월간 총 48회에 걸쳐 진행한다.
BH3D조형학원의 수업을 듣고자 하는 수강생은 국비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국비지원 받기를 원하는 수강생은 거주지 관할 고용센터에 ‘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하면 된다.
 
한편, BH3D조형학원은 조형전문가와 의과대학 교수들의 검수를 통해 제작된 인체해부학 모형을 시옷 온라인샵에서 판매중이다. 30cm 높이로 제작된 해당 모형은 단순화된 각상모형의 경우 인체의 구조에 맞게 정리 및 제작됐으며, 예비의료인이나 게임, 토이 등에 종사하는 3D캐릭터 모델러들에게 유용한 자료가 될 전망이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