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퀵광대 회전 축소술, 옆광대 축소 및 정면효과까지 뛰어나
2017-04-27 12:40:28 2017-04-27 12:40:28
얼굴형이 각지거나 투박하다면 눈, 코, 입의 조화가 잘 되었다 하더라도 예쁘다는 느낌을 받기는힘들다. 미의 기준에는 ‘입체감’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데, 선천적으로 광대뼈나 사각턱이 발달한 경우에는 입체감이 떨어져 다소 남성적이거나 나이 들어 보이는 이미지를 준다.
 
광대뼈는 얼굴의 중심부에 위치해 있어 그 크기와 돌출 정도 그리고 쳐다보는 각도에 따라 전체적인 인상을 결정할 정도로 중요한 구조물이다. 특히 광대가 큰 여성의 경우 남성적이고 강해보이는 이미지로 인해 외모 콤플렉스를 겪기도 한다. 이로 인해 광대뼈 축소수술 등의 미용수술을 받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시간적 여유가 부족한 직장인들은 전신마취, 입안절개 및 금속판을 이용한 고정을 필요로 하는 기존의 광대 축소수술에 대해 부담이 큰 편이다. 따라서 외모 콤플렉스를 해결하기 위해 병원을 찾더라도 이러한 부담감 때문에 수술을 선뜻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최근에는 기존의 입안절개 광대축소술의 단점을 보완한 퀵광대축소술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단순하게 옆광대 축소만 가능한 일반적인 퀵광대축소술의 한계를 뛰어넘어 정면 축소 효과까지 나타내는 퀵광대 회전축소술이 주목받고 있다. 전문의들은 퀵광대 회전축소술이 “튀어나온 광대뼈를 부분골절하여 나머지 유합된 뼈를 중심으로 회전하며 밀어넣기 때문에 광대축소 범위가 극대화 된다.”고 설명한다.
 
옆광대와 정면 축소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는 퀵광대회전축소술은, 무통수면마취로 당일퇴원이 가능하며, 입안절개 없이 수술하기 때문에 2-3일 정도면 회복이 가능하다. 또한, 뼈의 박리가 최소화되기 때문에 볼처짐 등의 부작용이 거의 없고, 추가적인 고정을 필요로 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전신마취나 입안절개, 금속판을 이용한 고정 등 일반적인 광대축소술에 대해 부담감이 크면서도, 기존의 퀵광대축소술 보다 더 큰 효과를 원하는 경우에 퀵광대 회전축소술이 권장된다.
 
바탕성형외과 황용석 성형외과 전문의는 “광대축소술은 전체적인 얼굴의 조화를 고려해 적절한 수술방법을 선택해서 수술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며 “수술 전 담당의와의 면밀한 상담이 필수적으로 이루어져야 높은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고 조언한다.
 
한편, 바탕성형외과는 3D CT분석과 상담을 통한 정밀 진단으로 맞춤형 수술계획을 수립하고 수술시 마취과 전문의의 1:1 전담마취 시스템을 운영 중이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