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바른정당 6월26일·한국당 7월3일 새 지도부 선출
2017-05-22 16:57:36 2017-05-22 16:57:36
[뉴스토마토 박주용 기자] 자유한국당과 바른정당은 각각 7월초와 6월말에 전당대회를 열고 새 당대표를 선출하는 등 차기 지도부 구성에 나선다.
 
자유한국당은 오는 7월3일 전당대회를 열어 새 당대표를 선출한다. 정우택 당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22일 국회에서 비상대책위원회의를 열어 “전대를 통해 국민의 사랑과 신뢰를 받는 수권정당으로 거듭날 것”이라며 “새로운 (당대표) 후보들이 시대적 비전과 애당심으로 뜨거운 경쟁을 펼쳐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차기 당대표 선출을 위한 전당대회 불출마를 선언하며 “문재인 정부 출범과 함께 대응이 중요한 만큼 원내대표로 부여된 책무에 전념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바른정당은 6월26일 당대표 등 지도부 선출을 위한 당원 대표자 회의를 개최한다. 김세연 사무총장은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의원전체회의를 마친 후 기자들과 만나 “차기 당지도부 구성 방안과 관련해 비상대책위원회 구성 방식은 채택하지 않기로 했다”며 “6월26일 당원 대표자 회의를 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바른정당은 지도부 선출 방식과 구성 방식 등 보다 구체적인 사안에 대해서는 확정하지 않았다. 태스크포스(TF)팀을 꾸려 지도부 선출을 위한 당규 정비 등 세부 사항을 조율할 것으로 보인다.
 
22일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회의에 참석한 정우택 당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가 모두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박주용 기자 rukaoa@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