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턱끝성형, 내 턱에 맞는 다양한 절골술로 갸름한 얼굴을
2017-05-24 16:08:28 2017-05-24 16:08:28
얼굴형이 사람의 인상과 이미지에 미치는 비중은 상당하다. 대표적으로 아래턱의 각이 심하고 면적이 클수록 강하고 고집 있는 느낌을 주는 것처럼 말이다.
 
성형학적으로는 얼굴을 상안, 중안, 하안으로 나누었을 때 1:1:0.8 비율로 같거나 비슷한 얼굴을 균형 있는 얼굴이라고 하는데, 이렇게 얼굴 비율이 잘 맞고 좌우대칭을 이루는 페이스 라인은 안정감과 균형감을 주어 세련되고 도시적인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런 이유로 성형 등을 통해 작고 균형 있는 얼굴을 만들려는 사람들 사이에서 관심을 끌고 있는 것 중 하나가 바로 턱끝성형이다.
일반적인 양악수술, 돌려 깎기 등의 수술은 회복 기간이 길고 여러 부분의 뼈를 손대야 한다는 부담감이 있지만, 이에 비해 비교적 간단한 턱끝성형은 뭉툭한 턱끝을 최대한으로 모으고 턱의 위치를 교정함으로써 모든 각도에서 보아도 갸름한 턱선을 만들 수 있어 인기가 좋다.
 
또한, 다양한 유형의 턱에 맞는 최적의 절골법을 통해 자연스러운 모양을 만들 수 있으며 턱끝 길이의 조절을 통해 전체적인 이목구비를 또렷하게 하여 어려 보이는 동안 얼굴을 연출할 수 있다는 것도 턱끝성형의 장점이라고 볼 수 있다.
 
에이치비성형외과 의료진은 “턱끝성형은 턱이 너무 길거나 너무 짧은 경우, 턱끝이 길거나 튀어나온 경우, 비대칭인 경우 등에 적용될 수 있으며, 절골술에 따라 넓은 턱뼈의 전체 면적을 턱끝까지 축소할 수 있어 양악수술의 대안법이 되는 등 여러 이점을 가지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에이치비성형외과 의료진은 “턱의 신경선을 건드리지 않고 세심하게 집도해야 하는 수술인 만큼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꼼꼼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덧붙였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