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동안 외모 개선을 위한 눈밑지방재배치, 어떻게 진행될까?
2017-06-23 15:31:29 2017-06-23 15:31:29
날씨 덕분에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만큼, 강한 햇빛과 자외선으로 인해 피부노화에 더욱 신경 써야 할 시기이다. 특히, 강한 자외선으로 인하여 눈가 주변에 주름과 다크서클과 같은 노화현상이 빠르게 일어나기 때문에 최근 성형외과나 피부과를 찾는 환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피부 노화현상이 나타나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강한 자외선과 스트레스, 수면부족, 잘못된 식습관 등은 젊은이들에게 까지 노화현상을 나타나게 만들고 있다. 노안으로 보이게 만드는데 가장 영향을 주는 눈 주변은 눈밑지방 처짐, 눈밑 꺼짐 등 다양한 현상들이 나타나는데 이러한 현상을 눈밑지방 재배치로 해결이 가능하다.
 
눈 부위의 노화현상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으로 선택되는 눈밑지방재배치는 눈밑의 볼록한 지방이나 움푹 꺼져 있는 눈밑 지방을 재배치하는 방법으로 진행이 된다. 이외에도 다크써클, 잔주름, 등을 피부에 탄력을 주어 개선이 가능하다.
 
또한 중장년층의 경우에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을 선택한다고 아는 이들이 많지만, 눈 밑에 지방이 쌓이게 되는 원인은 평소 눈가에 눈을 비비는 습관이나 외부 자극으로 인한 탄력 저하, 수분 부족으로 눈가의 지방을 싸고 있는 격막이 약해져 불룩하게 되는 것이고 또한 유전적인 경향도 있어 눈 밑이 어둡거나, 눈 밑이 불룩한 현상은 젊은 층에게도 나타나는데, 이 경우 눈밑지방재배치로 개선해야 환한 인상과 좋은 이미지를 줄 수 있다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은 레이저를 통하여 결막으로 수술이 진행되므로 특수한 상황이 아닐 경우 피부 절개가 없으며, 흉터도 남지 않아 회복기간이 빠르고 일상생활로 빠른 복귀가 가능하여 시간이 부족한 현대인들도 가능한 수술 방법이다.
 
하지만 눈밑을 통한 수술이므로 예민한 부위를 다루기 때문에 간단하게 생각을 하여서는 안 된다. 오랜 임상 경험과 풍부한 노하우를 가진 전문의를 통하여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눈밑 모양이 지방으로 인하여 채워지면서 모양이 변형되기에 심미적인 부분의 개선이 가능한 의료진을 통하여 진행하면 더욱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삼성동에 위치한 2060오스킨 성형외과의 이태근 원장은 “저렴한 가격으로 수술할 병원을 선택하기 보다는 숙련된 전문의와 수술 후 관리도 함께 진행되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거 중년층이 선택하는 수술로만 알려졌던 눈밑 지방재배치 수술이 젊은 층에서도 많이 이루어 지고 있는 추세인데, 눈의 개개인 특성이 다르고 노화정도가 상이하기에 획일화된 수술을 피하고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하여 원하는 결과를 얻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고 조언하였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