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아제약, 마시는 '조아원방우황청심원액' 출시
입력 : 2017-07-19 15:23:36 수정 : 2017-07-19 15:23:36
[뉴스토마토 최원석기자] 조아제약(034940)은 불안감과 두근거림이 심할 때 심신 안정에 효과적인 '조아원방우황청심원액'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조아원방우황청심원액은 동의보감 처방에 근거한 주원료 우황 및 L-무스콘(사향대체물질)을 비롯해 산약, 감초, 신곡 등 25가지의 전통 한방 원료가 사용됐다. 두근거림, 정신불안, 자율신경실조증 뿐만 아니라 고혈압, 급·만성경풍, 인사불성, 뇌졸증 등의 효능·효과를 가지고 있는 일반의약품이다.
 
조아원방우황청심원액의 주원료인 우황은 소의 담낭·담관에 생긴 결석을 건조시켜 만든 약재다. 경련 예방 및 진정 작용 등의 효과가 있다. L-무스콘은 사양의 주요 지표성분으로 중추신경계를 자극하고 활성화시켜 정신을 맑게 하고 집중력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심장 기능을 강화시켜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는 데 효과가 있다고 보고되고 있다.
 
조아원방우황청심원액은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액상 제품으로, 체내 흡수율이 높을 뿐만 아니라 환제 복용이 힘든 소비자들도 거부감 없이 마실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또한 생약제제 특유의 쓴맛을 개선하기 위해 L-멘톨을 첨가해 남녀노소 누구나 상쾌하게 복용이 가능하다.
 
조아제약 관계자는 "우황청심원은 최근 시험 및 면접을 앞둔 대학생이나 중요한 발표를 앞둔 직장인 등 젊은층에서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며 "액상으로 복용의 편의성을 높힌 조아원방우황청심원액의 출시로 기존 환제 복용의 어려움을 느꼈던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조아제약
 
최원석 기자 soulch39@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최원석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