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진주혁신도시에 상가품은 지식산업센터『드림IT밸리』 분양중
2017-07-21 09:57:10 2017-07-21 09:57:10
KTX 진주역 역세권에 상가품은 지식산업센터인『드림IT밸리』지식산업센터가 지난 12일부터 분양에 들어가 관심을 끌고 있다.
 
『드림IT밸리』지식산업센터는 진주시 충무공동 87-23번지에 위치한다. 대지면적 5,148㎡에 지하 2층, 지상 12층 규모로 건립되는『드림IT밸리』는 지식산업센터 141실, 근린상가 53실로 총 194실로 구성돼 있다.
 
『드림IT밸리』지식산업센터는 KTX 진주역 인근에 위치하고 진주IC, 문산 IC와도 가까워 특급교통을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지식산업센터와 함께 근린상가도 53실로 구성돼 상가 품은 지식산업센터로 근로자들의 이동동선이 대폭 축소돼 업무효율도 높이고 편의성도 높아진다.
 
여기에다 진주혁신도시 내 클러스터지구 슈퍼블록 내 희소성 있는 중소형 섹션으로 구성해 투자자들 입장에서는 임대시에는 고정적인 임대수입과 동시에 매각시에는 시세차익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단지 앞 상업시설 없는 대규모 연구단지와 한림풀에버, 중흥 S클래스등 4천여세대의 주거단지와 11개 공공기관과 진주 경남항공국가산업단지 유관업체 및 협력업체는 물론, 일반기업의 이전수요까지 겹쳐 임대수요는 풍부할 것으로 보인다.
 
인근에 먼저 분양에 들어간 진주 윙스타워(2017년 완공예정)의 경우 근린상가는 벌써 분양이 완료됐으며, 현재는 분양권 거래가 진행중일만큼 인기가 높다. 지식산업센터도 근린상가 분양호조에 힘입어 업무가 편리하고 생활 편의성도 높아 빠른 속도로 소진되고 있는 중이다.
 
이처럼 근린상가를 품은 지식산업센터가 인기가 있는 이유는 지식산업센터의 활동을 지원하는 지원 및 상업시설이 바로 앞에 있어 동선축소에 따른 시간절약, 업무효율성, 고객편의성, 노동력 확보 용이, 근로자 만족도 등이 뛰어나기 때문이다.
 
여기에다 지식산업센터 입주기업에 주어지는 각종 세제혜택도 연장됐다. 서민경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식산업센터의 수분양자들은 취득세와 재산세 경감 기간을 2019년 12월 31일까지 연장해 기존대로 취득세 50% 감면과 5년간 재산세 37.5% 감면혜택을 그대로 누리게 됐다.
 
분양관계자들은『실수요자 입장에서는 임대료 낼 자본으로 사무실을 마련할 수 있는 장점이 있고, 투자자 입장에서도 부동산인 지식산업센터를 통해 안정적인 수입을 올릴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드림IT밸리』지식산업센터의 분양홍보관은 진주시 에나로 85(충무공동 31-10) 2층에 위치해 있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