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아모어소프트, 알메이트 데이터 그리드 v4.0 출시
입력 : 2017-07-31 14:32:54 수정 : 2017-07-31 14:32:54
[뉴스토마토 정문경기자] 웹 표준 HTML5 컴포넌트 전문개발업체인 리아모어소프트는 웹 프로젝트 화면 개발 시 엑셀과 유사한 인터페이스로 대용량의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처리하거나 표시 할 수 있는 알메이트 HTML5 데이터 그리드 v4.0 업그레이드 제품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버전에서는 특히 피벗이라는 새로운 기능을 선보였으며 그리드의 편집과 관련한 기능을 대폭 보강했다.
 
리아모어소프트의 알메이트 그리드. 사진/리아모어소프트
 
피벗(pivot)은 일반적인 형식의 기본데이터를 보는 사람의 관점에 따라 서로 다른 뷰(view)를 제공하고자 할 때 사용되는 데이터 처리기법으로 서버측 개발자 도움없이 클라이언트의 레이아웃에서 손쉽게 처리할 수 있다.
 
개선된 주요 편집기능은 기존의 행 단위 키조작에서 엑셀방식의 셀 단위 키 조작이 가능하도록 옵션설정 할 수 있게 했다. 편집모드에서 'Undo', 'Redo'기능 제공, 필터링·검색기능 개선, 계층형 데이터 편집기능 제공, 그리드 편집용 콤포넌트의 보강 등이 있다.
 
심재홍 리아모어소프트 대표는 "피벗 신설, 필터링 및 검색기능의 보강으로 대용량 데이터 분석기능이 기존대비 대폭 향상됐으며 편집기능 강화를 통해 이용자의 편의성을 제고하게 됐다"고 말했다. 
 
정문경 기자 hm0829@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정문경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