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재테크Tip)KB자산운용, 'KB든든한차이나고배당 목표전환펀드'
2017-08-24 11:21:22 2017-08-24 11:21:22
[뉴스토마토 김보선 기자] KB자산운용은 중국 고배당주에 투자하는 ‘KB든든한차이나고배당 목표전환펀드’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KB든든한차이나고배당 목표전환펀드’는 중국본토 심천과 상해시장뿐만 아니라 홍콩과 미국에 상장된 중국 기업에 투자한다. 시장평균 대비 배당수익률이 높고, 성장이 기대되는 주식을 중심으로 선별 투자하는 것이 특징이다.
 
운용을 맡고있는 김대영 KB자산운용 글로벌운용본부 매니저는 “높은 성장 잠재력을 가진 중국의 경우 MSCI지수 편입, 선강퉁 등 자본시장 개방에 따른 기대감이 반영되어 최근 투자심리가 개선되고 있다” 며 “특히 홍콩시장의 경우 연초이후 중국본토에서만 250억불 이상의 자금이 유입되면서 시장의 상승을 이끌고 있다” 고 설명했다.
 
펀드는 목표수익률 5% 달성시 보유주식 매도 후 국내 채권형으로 전환해 안정적으로 운용된다.
 
판매보수는 설정 후 6개월까지 목표수익률에 도달하지 못하면 50% 인하하고, 1년 이후 부터는 50%를 추가로 인하한다. 운용보수의 경우 1년 이후 목표수익률 미달성시 50%를 인하한다.
 
‘KB든든한차이나고배당 목표전환펀드’는 단위형 상품으로 이달 24일부터 31일까지 KB국민은행, 우리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KB증권, 현대차투자증권 창구를 통해 모집한다. A클래스의 경우 납입금액의 1%를 선취수수료로 부과하며, 환매수수료 없이 언제든 환매가 가능하다. 
 
KB자산운용이 중국 고배당주에 투자하는 ‘KB든든한차이나고배당 목표전환펀드’를 출시한다. 사진/KB운용
 
김보선 기자 kbs7262@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