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김성진 박사, 일본 암 학회서 수상
2017-10-10 15:38:34 2017-10-10 15:38:48
[뉴스토마토 최원석 기자] 테라젠이텍스(066700) 바이오연구소는 김성진 박사(기술총괄 부회장)가 일본 요코하마에서 열린 일본 암 학회(JCA: Japanese Cancer Association)에서 JCA International Award를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일본 암 학회는 세계에서 2번째, 아시아 최대 규모의 암 학회다. International Award는 전 세계적으로 암 연구의 발전에 우수한 업적을 낸 세계의 연구자들을 선정해 매년 수여하는 상이다.
 
김성진 박사는 약 30년간 암 유전체, 암 전이, 암 예방 등을 연구하며 270여 편의 논문을 발표한 암 연구 전문가다. 미국 국립보건원(NIH)에서 종신 수석연구원으로 재직하며 세계 최초로 암 세포에서 TGF-beta 수용체 유전자의 결손과 돌연변이를 규명했다. 이를 인정받아 2002년 호암의학상을 수상하였다. 이후 이길여암당뇨연구원 연구원장, 차의과학대학교 암연구소 소장 및 연구원장을 역임하고 현재 테라젠이텍스 기술총괄 부회장으로 재직하며 암 예방 및 치료를 위한 연구에 주력하고 있다.
 
김성진 박사는 "지난 30여 년간 일본, 미국, 영국, 중국 등 여러 나라와 다양한 공동연구를 통해 암 연구에 매진했는데, 이러한 국제 교류가 인정된 것이 개인적으로 큰 영광"이라며 "이러한 연구들이 실질적으로 암 환자들에게 적용돼 인류 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테라젠이텍스
 
최원석 기자 soulch39@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