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씨젠, 유럽학회서 HPV 제품 임상 발표
2017-10-18 11:10:13 2017-10-18 11:10:13
[뉴스토마토 최원석 기자] 분자진단 전문기업 씨젠(096530)은 세계적 암 연구기관인 스페인의 카탈루냐 암 연구소(이하 ICO)와 씨젠의 HPV 검사 제품(Anyplex II HPV28)에 대한 임상평가를 한 결과, 기존 자궁경부암은 물론 두경부암 진단까지 가능함을 입증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임상은 HPV 분야 세계적 권위자인 사비에르 보쉬 박사(Dr. Xavier Bosch)와 국제 인유두종 바이러스 학회(IPV) 의장인 실비아 데 산호세 박사(Dr. Silvia de Sanjose)가 이끄는 국제 두경부암 연구그룹에 의해 진행됐다. 임상 결과는 최근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개최된 유럽생식기감염 종양학회(EUROGIN)에서 발표됐다.
 
씨젠 애니플렉스II HPV28 제품을 이용해 구강인두 파라핀(Oropharyngeal FFPE) 조직 샘플을 테스트한 결과, ICO가 기존에 두경부암 환자 진단에 사용하던 기준 검사방법(SPF10-DEIA-LiPA25)과 높은 결과 일치율을 보였다.
 
회사 관계자는 "공신력 있는 기관이자 주요 공동개발 파트너인 ICO와의 첫 번째 공식적인 연구용 임상평가에서 성공적인 성과를 거둔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며 "이번 임상평가로 객관적인 결과를 확보해 향후 HPV28 제품의 사용 목적과 관련 질환이 확장될 것으로 기대되며, 이는 매출 증가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ICO는 유럽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암 연구소로, 자궁경부암은 물론 두경부암, 자궁내막암 등 다양한 암 진단과 치료를 위한 연구와 서비스 분야에서 독보적인 업적을 쌓고 있다. 지난해 11월 씨젠과 암 진단 제품 개발을 위한 공동개발 계약을 체결하고, 전략적 파트너십에 기반해 다양한 협업을 진행 중이다.
 
최원석 기자 soulch39@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