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노안으로 인한 백내장, 안전한 치료의 기준은?
2017-11-29 14:06:23 2017-11-29 14:06:23
수정체가 유연성을 잃어 발생하는 노안은 가깝고 먼 거리 조절 능력이 저하돼 작은 글씨가 잘 보이지 않거나 초점이 잘 맞지 않는 증상을 겪게 된다.
 
나이가 들면서 노안 뿐만 아니라 백내장이 발생해 부모님에게 백내장수술을 알아보는 사람이 많다.
 
백내장이란 어떠한 원인에 의해 투명한 수정체에 혼탁이 발생하는 증상으로 혼탁으로 인해 보고자 하는 물체의 상이 수정체를 제대로 통과하지 못해 망막에 정확한 초점을 맺지 못하고 시력 장애를 일으키는 질환이다.
 
강남퍼스트안과의 문현승, 송현재 원장은 “노인 백내장수술은 수술 전 환자에게 적합한 수술법과 인공 수정체를 선택하는 것이 안전한 백내장 수술을 위한 첫단계”라고 입을 모아 말했다.
 
강남퍼스트안과는 보다 정확한 백내장수술을 위해 국내에 몇 없는 2017년형 LENSAR 레이저를 이용해 3차원 안구 데이터를 기반으로 환자의 백내장 정도에 맞는 수술을 시행 중이다. 기존 백내장 수술 시 발생하는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근시, 원시, 난시를 한 번에 교정할 수 있다.
 
또, 백내장을 감별할 수 있는 LUMERAI 전용 현미경 외 70여가지 첨단 장비를 통해 정확한 상태를 진단하여 환자 개개인의 백내장 정도에 따른 수술을 시행하고 있고, 백내장 수술을 시행하는 2017년형 첨단 장비를 다양하게 보유하고 있어 맞춤형 백내장수술이 가능하다.
 
실제로 강남퍼스트안과에서 시행하는 백내장 수술 장비는 모두 2017년에 도입된 첨단 장비이며, 국내 몇 대 없는 LENSAR레이저 장비 뿐 아니라 낮은 초음파로 수정체 혼탁을 제거하여 부작용을 최소화하는 2017년형 시그니처 프로의 초음파 백내장 수술 장비 또한 갖추고 있는 안과이다.
 
강남퍼스트안과는 노안, 백내장, 근시, 난시, 원시가 한 번의 수술로 해결 되도록 안심(眼審) 노안백내장 수술을 진행 중이다. 대학병원 녹내장, 백내장 전임의 출신 의료진이 1:1 책임 관리제를 통해 안전성과 맞춤 수술을 제공한다.
 
백내장 수술은 치료 목적으로 진행되는 만큼 의료실비보험 적용으로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수술 받을 수 있다 부담이 적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