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인터뷰)담클리닉 김홍두 원장, “울쎄라 ,써마지CPT 레이저 나에게 도움이 될 시술인지를 먼저 판단하는 것
2017-11-30 08:57:59 2017-11-30 08:59:39
누구나 한번은 들어보았을 레이저 리프팅인 울쎄라 리프팅, 써마지 리프팅. 좋은 효과를 봤다는 사람도 있고 재시술을 안 하겠다는 사람도 있다. FDA에서 승인 받은 레이저인데 사람마다 효과가 다를 수 있을까? 탄력과 리프팅에 대한 시술경험이 많은 담클리닉의 김홍두 원장을 만나 울쎄라 리프팅, 써마지 리프팅 그리고 울써마지 레이저에 대한 조언을 들어 보았다.
 
Q 사람들이 리프팅을 찾는 이유는 무엇인가?
 
30대 중반이 지나가면서 눈에 띄는 탄력의 저하와 중력에 의한 주름선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팔자주름, 눈물고랑, 턱선처짐등이 나타나게 되는 것이죠. 일반적으로 많이 하시는 방법으로는 집에서 마스크 팩을 사용한다든지 재생크림이나 오일을 듬뿍 바르는 등 화장품을 이용하는 방법이지만 아무래도 효과가 일시적이고 미미하기 마련입니다. 따라서 좀 더 전문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을 찾으시는 것 같습니다. 또 많은 분들이 자기 관리에 보다 관심을 가지게 되어 관리를 하지 않으면 상대적으로 더 나이들어 보이게 되기 때문에 더욱 관심이 많아지게 됩니다.
 
Q 안티에이징을 위한 리프팅 시술법은 무엇이 있을까?
 
예전에는 안티에이징, 즉 나이를 이겨내고 역행하는 것에 관심이 많았다면 최근에는 웰에이징 , 즉 나이보다 건강하고 자연스럽게 조금 젊게 사는 것에 대한 관심이 많습니다. 어색한 시술보다는 자연스럽게 나이를 들어가되 그 속도를 조금 낮추는 것입니다. 이런 자연스러운 피부탄력개선과 리프팅을 위한 레이저 시술로 대표적인 것이 써마지CPT레이저와 울쎄라 레이저 입니다. 레이저를 이용한 피부리프팅 시술 중 울쎄라와 써마지CPT가 가장 많이 활용이 되고 있으며 침투깊이가 다른 두 가지 레이저 시술을 병행하는 것이 울써마지라는 이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Q 울쎄라와 써마지는 어떻게 진행되는가?
 
울쎄라 리프팅은 피부의 아래쪽 4.5mm까지 침투하여 진피는 물론 근막층에 에너지를 고루 전달시키며 전달된 초음파에너지가 피부탄력의 주요물질인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재생시키면서 근막을 튼튼하게 재생시켜주는 레이저 리프팅 시술입니다. 울쎄라의 특허기술로 시술 시 초음파영상장치로 피부 속을 직접 보면서 진행하기 때문에 부위별로 피부 두께가 달라도 정확한 시술이 가능하다는 것이 다른 초음파 리프팅 장비와는 다른 장점입니다.
 
써마지 리프팅은 FDA에서 인정받은 시술로 울쎄라의 초음파에너지와는 다른 고주파 에너지를 이용해 진피상부에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생성을 촉진하고 피부 탄력을 증가시켜주는 시술입니다. 눈가와 입가 같이 피부 상부의 잔주름과 처진 피부의 탄력을 증가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울쎄라보다 시술시 통증이 적은 것이 장점입니다.
 
Q 리프팅 레이저 선택시에 알아야 할 사항은?
 
사람의 얼굴은 모두 다르고 나이가 들면서 얼굴 뼈 모양도 변화를 하며 피부의 구성성분도 변하게 됩니다. 운동은 몸에 좋지만 사람마다 운동의 방법과 강도가 달라야 하듯이 리프팅 시술도 다양한 시술 중에서 나에게 적합한 그리고 내가 감당할 수 있는 정도의 시술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시술을 선택함에 있어서 안정성이 기본이 되어야 함은 물론이구요.
 
다른 사람에게 효과적인 레이저가 내 얼굴의 피부 상태와 주름의 모양에는 효과가 적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다양한 리프팅 방법의 장단점과 한계 그리고 지금 내 피부의 정확한 상태를 판단해 줄 의료진과의 상담이 무엇보다 중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일상생활에 지장이 적으면서 도움이 되는 레이저시술로는 울쎄라 레이저, 써마지CPT 레이저가 있지만 레이저의 시술방법도 의료진마다 조금씩 다르기에 충분한 상담시간을 가지고 리프팅시술에 대한 계획을 세워 보는 것이 좋습니다. 세월을 거스르는 것이 아닌 노화를 억제하고 노화의 시간을 더디게 하는 것만으로도 만족도가 높은 경우가 많으니 시술레이저보다는 시술의사의 시술경험과 심미안을 고려하시는 것이 도움이 되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