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겨울철 가슴성형, 확대 보다 내 체형-종류-건강 3박자 고려해야
2017-12-04 18:51:38 2017-12-04 18:51:38
겨울철 가슴성형이 관심이다. 요즘은 갸날프고 마른 몸매보다는 글래머러스한 체형을 선호하며 가슴 확대를 희망하는 여성들도 있다. 매스컴에서도 건강미가 넘치는 몸매에 주목하면서 작은 가슴 때문에 가슴성형을 고려하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특히, 요즘처럼 쌀쌀한 겨울에 접어들면서 가슴성형의 문의가 늘어나는데, 이는 기온이 내려가면서 수술 후 염증발생에 대한 우려가 적고, 두터운 옷으로 커버가 가능해 다른 이들의 시선에서 자유롭고, 회복기간이 충분하기 때문이다.
 
과거에 비해 가슴성형의 기술이 진화하고 있지만 일방적인 가슴 확대 목적보다는 내 체형, 나에게 맞는 보형물 특성, 건강을 고려한 3박자가 고려되어야 한다.
 
가슴성형 보형물 종류 중에서 많은 사람들이 찾던 코헤시브겔은 응집력이 강한 실리콘을 사용해 만들어졌다. 라운드와 물방울 두 종류가 있는데 물방울은 모양의 완성도가 높은 반면, 물방울 형태를 오랫동안 유지하기 위해 조금 더 단단하게 만들어졌기 때문에 라운드보다는 촉감의 만족도가 떨어진다.
 
라운드 보형물의 경우, 둥근 형태를 유지하되 겉 표면이 다른 스무스타입과 텍스쳐타입이 있다. 스무스타입은 촉감이 매우 우수한 반면 표면이 매끄럽고 수술 후 마사지가 필요하다. 텍스쳐타입은 수술 후 마사지가 불필요하고 고정력이 우수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하지만 라운드 타입은 흉곽이 좁은 우리나라 및 동양인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은 경우도 있어, 이 경우 물방울 보형물로 대체한다.
 
코헤시브겔 라운드와 물방울의 장점을 모두 살린 보형물 마이크로 텍스쳐도 있다. 서 있을 때는 물방울 형태이며 누웠을 때에 퍼지는 모습이 자연스러운 라운드 모양이 특징이다. 흉곽이 좁은 경우에도 자연스러운 가슴모양을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겉 표면이 더욱 미세하게 만들어져 안전성은 높아지고 구형구축 확률은 낮아졌다.
 
더클래스성형외과 노형주 대표원장은 "가슴성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조건 크게 하는 것이 아니라, 내 체형에 맞는 보형물의 크기와 종류, 절개와 같은 수술 방법을 잘 선택하는 것이다. 특히 요즘에는 저렴한 가슴성형을 찾다 보니 보형물의 특성은 파악하지 않은 채 무조건 수술을 진행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수술 후 만족감을 떨어뜨리며 재수술까지 이어지는 경우가 적지 않다. 충분히 체형, 보형물 종류, 환자의 건강을 고려한 방법을 제시하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상담 후 실시해야 한다"고 전했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