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수능 끝난 수험생들, 성형 전 알아야 할 것들
2017-12-04 18:52:51 2017-12-04 18:52:51
최근 수능 시험이 끝난 후 성형외과를 방문하는 수험생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겨울철은 수능 시험뿐만 아니라 방학 등으로 시간적 여유가 충분하고 수술 후 관리가 용이하다는 점 때문에 성형수술을 가장 많이 하는 시기이다. 그래서 최근 성형외과들도 수능시험과 겨울철을 맞아 다양한 성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성형수술이 대중화되고 저렴한 가격으로 무장한 수능 성형이벤트가 많아지지만 여전히 성형수술을 할 때 가장 중요한 점은 만족할만한 결과이다. 성형수술은 의사의 능력과 경험에 따라 결과가 좌우된다. 그래서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자신에게 맞는 성형수술을 할 수 있는 전문성을 가진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수술을 받는 것이 필요하다.
 
분당 로즈앤 성형외과 이형주 원장에 따르면 "환자마다 얼굴의 특징과 크기, 형태가 제각각 다르기 때문에 환자가 원하는 아름다움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풍부한 임상 경험과 노하우가 필수."라고 강조했다.
 
성형외과 전문의는 레지던트, 전문의 과정을 거치면서 수년 동안 다양하고 복잡한 성형수술을 전문적으로 해왔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비전문의에 비해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하다. 그래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원한다면 성형외과 전문의인지 확인해야 한다.
 
그리고 성형수술이 늘어났지만 부작용과 의료사고 등의 안전성에 대한 문제는 여전히 계속되고 있다. 최근 조사에 따르면 성형외과를 방문하는 환자들 중 상당수는 안전에 대한 걱정을 한다고 한다. 안전한 성형수술을 위해서는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직접 수술을 받아야 부작용과 의료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이 원장은 "안전한 성형 수술을 위해서는 환자의 상태를 정확히 진단하여 환자에게 맞는 수술을 해야 부작용과 의료사고를 막을 수 있다. 그래서 수술 전에는 꼭 자신을 진료하는 의사가 성형외과 전문의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