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에스원 성형외과 노복균 원장의 안전한 앞트임 복원 재수술법 Q&A
2017-12-07 10:37:17 2017-12-07 10:37:17
사회가 변화해 감에 따라 외모에 대한 중요성이 급격하게 높아지고 있으며 덩달아 성형에 대한 관심은 성별을 가리지 않고 나타나고 있다.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들 역시 콤플렉스가 있는 부위를 성형을 통해 개선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이는 과거와 다르게 성형에 대한 거부감이 많이 줄어들었다는 것을 뜻하며 성형의 대중화를 의미하기도 한다.
 
과거 여성에게는 크고 진한 눈, 남성에게 뚜렷한 쌍꺼풀과 굵은 선의 이목구비가 선호되었다면 최근에는 자연스럽고 깨끗한 이미지가 가장 선호된다고 한다. 이렇게 스타일이 바뀜에 따라 혹은 잘못된 수술에 따라 눈 성형의 재수술, 앞트임 복원 등의 관심도가 함께 늘어났다. 안전한 앞트임 복원, 눈 재수술법에 대하여 에스원 성형외과의 노복균 원장을 만나 자문하였다.
 
Q. 앞트임 복원, 재수술이 늘어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
 
재수술 사례가 늘어나는 가장 큰 근본적인 원인은 정확한 진단이 진행되지 않은 채 수술이 집행되었을 경우입니다. 눈 성형은 눈 구조, 눈꺼풀 두께, 지방층, 얼굴 전체의 조화를 고려한 수술이 필요한데, 개인 상황을 고려하지 않은 무리한 수술, 잘못된 수술이 부작용을 초래하게 되며 특히, 트임 성형 부작용은 심미성 문제만이 아닌 기능성 문제도 함께 나타날 수 있어 신중하게 진행되어야 하는데 이러한 부분이 미흡할 경우 재수술을 하는 경우가 됩니다.
 
Q. 앞트임 복원술을 이미 하였는데 재복원이 가능한가?
 
복원, 재수술을 진행하였는데도 마음이 들지 않을 경우 재수술이 가능합니다. 재수술을 진행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현실적으로 개선 가능한 범위가 어느 정도인지 정확하게 파악 하는 것입니다. 앞트임 수술, 복원 수술 간에는 누호 주변 조직의 변형 및 흉터 등을 잘 고려해서 재복원 가능 범위를 결정하여야 합니다.
 
Q. 재복원시 활용되는 수술은 무엇인가?
 
재복원의 경우 기존 복원술과 마찬가지로 이중피판 조정술을 활용하게 됩니다. 이중피판조정술을 활용하여 흉터 조직의 상당 부분을 V피판에 포함시켜 복원시킬 몽고의 뒷면에 숨기고, 근육, 인대 봉합을 적절히 시행하여 L피판의 긴장감을 감소시킨 후 피하 봉합을 시행하는 방법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Q. 앞트임 복원술을 하는 경우 수술 전 모습으로 완전히 복귀가 가능한가?
 
앞트임 복원술을 진행하여도 첫 앞트임 수술을 진행하였던 기존의 모습으로 돌아가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과거의 모습으로 돌아가는 것보다는 기존에 수술을 진행시 원하였던 눈 모양에 최대한 근접하도록 수술 디자인을 진행하여 복원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거 잘못된 수술로 노출된 누호를 가려주거나, 원치 않던 내안각 모양을 개선하고, 흉터를 치료하는 등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변화를 주는 것이 가능합니다. 재수술의 경우 현실 가능한 목표를 정확하게 설정하고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하여 만족한 수술이 될 수 있도록 진행하시는 것이 필수적일 것입니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