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인터뷰)생기한의원 부산서면점 윤정제 원장 “건선, 증상 심해지는 겨울철 원인 치료 해야”
2017-12-12 13:59:14 2017-12-12 13:59:14
요즘같이 춥고 건조한 날씨에는 건선 증상이 악화되는 경우가 많다, 이는 피부에 수분이 줄어들기 때문으로 증상 악화를 막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건선은 전체 인구의 1-2%에게 발병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표피세포의 이상증식으로 발병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겨울철 건선의 한의학적 치료와 관리에 대해 알아보기 아토피 사마귀 습진 등 난치성 피부질환을 치료하는 김해 양산 건선 치료 한의원인 생기한의원 부산서면점 윤정제 대표원장을 만났다.
 
 
▲ 건선의 발병 원인은?
 
건선의 원인은 명확히 밝혀져 있지 않지만 면역체계의 이상으로 인해 발병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내부 면역체계의 이상으로 각질세포가 과다한 증식을 하고 이와 함께 염증반응이 일어나는 것이다.
 
 
▲ 겨울철에 건선 증상이 심한 이유는?
 
건선은 햇볕을 자주 쬐면 증상이 완화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는 내부 면역체계가 활성화되기 때문인데 겨울철에는 햇볕을 충분히 쬐기 어려운 영향도 있다.
 
특히 대기가 건조하고 춥기 때문에 피부에 자극이 심해 증상이 악화되는 경우가 많다. 또한 겨울철에는 활동성과 체온이 떨어지면서 면역력이 저하되는 시기인 것도 원인이라 볼 수 있다.
 
 
▲ 겨울철 건선치료에서 중요한 것은?
 
겨울철 건선치료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약해지고 무너진 인체의 면역체계를 바로 세우는 것이 핵심이다.
 
이를 위해 한의학에서는 개인의 체질에 맞춘 한약과 침, 약침 등을 이용해 저하된 면역력을 높이고 피부재생력을 높이게 된다. 이는 곧 인체 면역시스템을 바로 잡아 건선의 근본적인 치료를 가능하게 해 준다.
 
 
▲ 건선환자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은?
 
건선은 증상이 심해지면 일반적인 대증치료로는 근본적인 원인 치료가 힘들어 질 수 있다. 따라서 인체의 면역시스템을 근본적으로 바로 잡는 치료가 필요하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