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지방이식 효과 ‘두 배로’ ... ‘브이스컬프’ 인기
2017-12-13 19:38:09 2017-12-13 19:38:09
요즘엔 이목구비 하나가 예쁜 것보다 이들이 잘 어우러진 ‘조화로운 얼굴’이 대세다. 눈코입을 담고 있는 바탕인 얼굴형이 조화를 형성하는 주축이 된다. 이렇다보니 아름다운 얼굴형에 대한 열기는 식을 줄 모른다. 과거엔 단순히 CD에 들어갈 만큼 작은 얼굴만을 고집했다면, 이제는 ‘비율’까지 따지는 추세다.
 
얼굴형을 망치는 요소는 뼈, 근육, 지방 등 다양하다. 얼굴형을 다듬으려면 무조건 안면윤곽수술•양악수술 등 뼈수술부터 떠올리는 시절은 지났다. 부정교합 등 큰 문제가 없다면 지방성형과 리프팅, 근육 크기를 줄여주는 간단한 보톡스를 병용하는 것만으로도 드라마틱한 얼굴형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대표적인 것이 ‘풀페이스지방이식’과 ‘브이스컬프’다. 얼굴자가지방이식은 푹 꺼져 빈약해진 뺨, 이마, 턱끝 등에 볼륨을 선사하고 이를 통해 얼굴의 균형을 맞추는 데 큰 역할을 한다.
 
배원배 더멘토성형외과 대표원장은 “최근 동안성형의 주축으로 지방성형이 꼽히고 있다”며 “뼈수술에 비해 간단하고 회복기간이 짧은데도 수술 직후 가시적인 시술효과를 체감하는 만큼 이제 강남성형외과 내에서 스테디셀러 수술로 자리잡았다”고 설명했다.
 
또 지방이식에 필요한 재료는 ‘지방조직’인 만큼 복부, 허벅지 등에 지방흡입을 시행해 재료를 채취하게 된다. 이렇다보니 약간의 몸매 교정효과도 기대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드라마틱한 변신을 기대한다면 한 부위에만 지방이식을 하는 것보다 풀페이스지방이식을 받는 것이 유리하다. 자신의 얼굴의 장점은 살리고 단점은 정리하는 등 안면부 전반을 디자인하게 된다.
 
흔히 풀페이스지방이식은 수술 후 비슷한 인상이 형성돼 속칭 ‘강남언니’로 가는 지름길로 여겨져 왔다. 하지만 이같은 시술트렌드는 ‘지는 해’가 되고 있다. 최근엔 과하지 않게 자연스러운 볼륨을 만들고 얼굴형을 정리하기 위한 수단으로 활용된다.
 
배 원장은 “풀페이스지방이식 후 천편일률적인 인상이 형성되는 것은 의료소비자의 과욕과 의료진의 천편일률적인 시술이 만들어낸 결과”라며 “성공적인 지방이식술을 좌우하는 것이 의사의 미적 감각과 술기”라고 설명했다.
 
이어 “지방이식 경험이 부족하면 무조건 획일적인 시술로 이마, 뺨, 턱끝 등 특정 부위만 무리하게 부풀리거나 뾰족하게 만들어 결국 환자의 얼굴이 비슷비슷해질 수밖에 없다”며 “특히 생착률이 떨어질 것을 우려해 과도하게 지방세포를 주입하다 보면 이같은 문제에 더욱 노출되기 쉽다”고 지적했다.
 
더멘토성형외과의 경우 풀페이스지방이식시 특정 부위뿐만 아니라 이마, 볼, 앞 광대, 턱, 팔자주름, 관자놀이, 눈밑, 상안검, 하안검 등 전반적인 부위에 전반적으로 시술을 시행한다. 최근엔 저가 지방이식이 성행하며 1차 지방이식에만 그치는 병원도 많지만 더멘토성형외과는 무조건 2차 이식까지 시행해 생착률과 만족도를 높였다.
 
최근엔 지방을 채우는 것뿐만 아니라 과도하게 축적된 지방을 제거하는 얼굴리프팅 및 이중턱제거수술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더멘토성형외과는 얼굴선을 날렵하게 리프팅하는 ‘브이스컬프’를 선보여 두둑한 얼굴살을 개선한다. 이 시술은 나이가 들거나 과도한 지방축적으로 얼굴선이 무너지고, 목과 안면부의 경계가 흐린 사람들에게 권할 만하다.
 
브이스컬프는 최소절개로 1444㎚ 파장의 아큐스컬프레이저를 활용해 지방을 녹여 흡입, 얼굴라인을 부드럽게 만들고 부피를 줄여 작은 얼굴로 만들어준다. 불독살, 광대살, 이중턱, 늘어진 볼살 등 얼굴 전반적인 부위의 지방세포를 흡입해낸다. 시술 당시의 체중을 유지하면 반영구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 시술 과정에서 미세한 레이저관이 진피층에 직접 열 자극을 전달하며 표피층을 끌어당기고 콜라겐 양을 늘려 브이라인리프팅, 타이트닝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배원배 원장은 “노화가 진행돼 콜라겐 생성량이 줄어든 사람은 볼륨이 필요한 부위는 빈약해지고, 피부가 처지며 턱선과 심술보살은 두둑해지는 형상이 나타나기도 한다”며 “이런 경우 지방이식과 브이스컬프를 병행하면 얼굴탄력은 살리고, 얼굴선은 날렵하게 리프팅하며, 볼륨감은 살아나는 등 전반적인 안티에이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