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신한BNPP운용, 코스닥 투자 '신한BNPP 액티브코스닥펀드' 출시
2018-01-29 11:12:31 2018-01-29 11:12:31
[뉴스토마토 이정하 기자]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은 코스닥에 집중 투자하는 '신한BNPP 액티브 코스닥 펀드[주식형]'을 29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은 최근 정부의 코스닥 활성화 방안에 힘입어 연초 이후 코스피 대비 강한 흐름을 보이고 있으나, 제약·바이오 업종을 제외하면 코스닥 지수는 여전히 낮은 수준에 머물러 있어 추가 상승 여력이 높은 것으로 판단했다.
 
신한BNPP 액티브 코스닥 펀드는 '분산의 분산 투자전략'으로 펀드 수익률의 안정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추구한다.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은 코스닥 시장의 특성상 변동성이 높고 특정 섹터나 종목에 대한 쏠림 현상이 크기 때문에 집중투자보다는 안정적인 수익률을 얻기 위한 투자전략을 추구한다고 밝혔다.
 
첫 번째 분산으로는 가치주와 성장주의 분산투자 전략이다. 코스닥 지수 내 기업의 기초체력 대비 저평가 돼있는 종목에 투자해 시장 하락 시 하방경직성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두 번째 분산은 성장주의 분산투자 전략이다. 성장주도 여러 가지 패러다임에 균형 있게 투자하면 패러다임 변화에 맞게 지속 가능한 수익을 창출 할 수 있다. 펀드가 출시되면 4차 산업혁명, 노령화·저성장, 친환경에너지, 인터넷·모바일 등으로 여러 성장 산업에 투자할 것으로 예상된다.
 
신한BNPP자산운용 액티브주식운용실의 정성한 실장은 "소외된 코스닥 성장 기업들의 균형 있는 투자를 통해 집과 같은 안정감 있는 수익률을 추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이정하 기자 ljh@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