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동성 성폭행’ 이현주 감독 “더 이상 영화일 하지 않겠다”
2018-02-08 15:15:46 2018-02-08 15:15:46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동성 성폭행 혐의로 유죄를 선고 받은 영화 ‘연애담’의 이현주 감독이 은퇴를 선언했다.
 
8일 오후 이 감독은 보도자료를 통해 ‘더 이상 영화일을 하지 않겠다’며 영화계 은퇴 입장을 밝혔다.
 
이 감독은 입장 전문에서 “재판의 과정 안에서 저 나름의 아쉬움이 컸습니다. 이 상황이 벌어진 다음에도 저는 저의 입장문을 통해 그것에 대해서 다시 이해받으려 했습니다”는 속내를 다시 한 번 전했다.
 
사진/청룡영화상 방송 캡처
 
하지만 이어 “그 날 이후 피해자와 피해자의 남자친구가 느꼈을 고통에 대해서 간과했습니다”라면서 “이유를 막론하고 저의 행동들은 너무도 커다란 상처를 줬음을 인정하고 반성합니다”고 사과했다.
 
이 감독은 “‘연애담’을 아껴주시고 응원해 주신 영화인들과 관객 분들 이 영화와 함께한 모든 분들에게 큰 충격과 상처를 드리게 되어 죄송합니다”라며 “제게 영화는 삶의 전부였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그것을 위해 살아왔습니다. 하지만 이 일에 대한 책임을 지고, 더 이상 영화일을 하지 않겠습니다”라며 영화계 은퇴를 선언했다.
 
앞서 이 감독은 지난해 12월 준유사강간 혐의로 징역 2년에 집행유예 3년·성폭력 교육 40시간 이수 명령을 선고 받았다.
 
이 사건은 피해자가 자신의 SNS에 피해 사실을 올리면서 세상에 드러났다. 이후 피해자의 남자친구가 여러 언론과의 인터뷰를 통해 더욱 자세하게 알려졌다. 언론에 공개된 이후 이 감독은 “무죄라고 생각한다”며 사건에 대해 억울함을 호소해 대중들의 비난을 더욱 거세게 받았다.
 
이현주 감독 입장 전문.
 
저는 그 일을 기억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재판의 과정 안에서 저 나름의 아쉬움이 컸습니다. 이 상황이 벌어진 다음에도 저는 저의 입장문을 통해 그것에 대해서 다시 이해받으려 했습니다.
 
하지만 제가 저의 아쉬움을 풀기위해 그리고 이해받기 위해 했던 지금의 행동들은 이미 벌어진 상황들에 대한 어떤 면죄부도 되지 않을 것입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이 일로 상처를 받으셨고 그 상처는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죄송합니다.
 
저는 그 날의 일에 대해 전하는 것에 급급한 나머지 그 날 이후 피해자와 피해자의 남자친구가 느꼈을 고통에 대해서 간과했습니다. 이유를 막론하고 저의 행동들은 너무도 커다란 상처를 줬음을 인정하고 반성합니다. 그리고 <연애담>을 아껴주시고 응원해 주신 영화인들과 관객분들, 이 영화와 함께한 모든 분들에게 큰 충격과 상처를 드리게 되어 죄송합니다.
 
제게 영화는 삶의 전부였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그것을 위해 살아왔습니다.
 
하지만 이 일에 대한 책임을 지고, 더 이상 영화일을 하지 않겠습니다.
 
많은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김재범 기자 kjb51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