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TV게이션] ‘1박 2일 시즌3’ 이래서 ‘국민 예능’
2018-02-12 10:41:22 2018-02-12 10:41:22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1박 2일’ 멤버 6인과 스태프들이 세상 어디에도 없는 ‘핵꿀잼 시너지’를 과시했다. 모두가 한 마음 한 뜻으로 ‘완전체 내공’을 과시하며 안방극장에 배꼽 찢어지는 ‘릴레이 웃음’을 선사했다.
 
12일 오전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11일 오후 방송된 KBS2 '1박 2일 시즌3‘는 전국 13.9%, 수도권 13.4%를 기록했다. 분당 최고 시청률은 수도권 기준 17.8%까지 치솟았다. 일요일 전체 예능 프로그램 시청률 1위와 동시간대 시청률 1위 모두 ’1박 2일 시즌3‘ 차지였다.
 
사진/KBS2 ‘1박 2일’ 방송 캡처
 
충청남도 서천으로 떠난 이날 방송 ‘조금 늦은 새해 특집’ 2번째 얘기에선 김준호가 꼼수가 웃음을 자아냈다. 그는 입수 복불복을 시작으로 저녁-잠자리-기상 미션에 줄줄이 패하며 그랜드슬램을 달성한 데 이어 조개 조업까지 멤버 중 유일하게 투입 무사히 할당량을 채우며 안방극장에 큰 웃음을 선사했다. ‘얍쓰’(김준호)의 꼼수와 투덜이 본능 속 복불복 제외를 위해 치열하면서도 처절한 모습을 선보이며 눈물 나는 웃음을 선사했다.
 
멤버들은 서천 명품 밥상이 걸려 있는 저녁 복불복으로 매니저-맵시 가꾸미와 한 팀이 돼 게임 아이디어 공모전을 준비했다, 그 과정에서 멤버들의 반짝거리는 센스와 참신한 발상은 연신 웃음을 터트리게 했다. 우선 멤버들은 5톤 소품차에서 자신의 심장을 저격하는 소품을 선택 복불복 게임 작업에 착수했다. 특히 공정한 심사를 위해 공인국제심판 권기종 조명감독을 포함한 ‘1박 2일’ 원로단이 심사위원으로 등판했다. 결국 이로 인해 어떤 결과가 탄생할지 궁금증이 모아졌다.
 
이후 멤버들은 게임 아이디어 PT를 통해 웃음을 자아내기 시작했다. 김준호는 ‘신과 함께 팔로팔로 미’ 게임을 시작하자마자 “정말 거지같은 게임이었다” “김준호씨 실망입니다”란 사상 최악의 심사평을 들었다. 데프콘은 쥐를 이용한 몸 개그와 함께 젖은 반바지를 발가락의 힘을 빌려 빨랫줄에 거는 ‘플레이 삭스’ 게임으로 폭소를 유발했다.
 
특히 김종민은 정준영의 “내 거 다 베꼈잖아”란 분노 아래 멤버 5인의 아이디어를 스윽~한 게임 제안으로 관심을 집중시켰다. 특히 안대를 낀 상태에서 “풍선을 향해 쏴야죠”란 말과 달리 멤버들과 스태프들을 향해 다트핀을 던지려는 그의 모습이 게임설계자마저 소름 돋게 했다.
 
이와 함께 이어진 게임에서도 빅웃음이 이어져 시청자들을 배꼽 빠지게 만들었다. 윤동구(윤시윤)의 진지박 게임을 응용한 잠자리 복불복에서 김준호는 눈을 희번득하게 뜬 표정과 마치 노크를 하는 듯 손목 스냅을 이용한 ‘얍삽 박치기’ 등 차원이 다른 반칙 스케일로 눈길을 끌었다. 데프콘은 무적의 괴력을 장착한 풀스윙으로 박을 조각내는 등 너나 할 것 없이 시선을 강탈하며 웃음을 투척했다. 특히 김종민은 박을 맞지 않기 위해 게임 시작과 동시에 이를 드러낸 환한 웃음으로 반칙 신공을 펼치는 등 잊을 수 없는 명장면들을 탄생시키며 안방극장을 폭소하게 했다.
 
이 날은 특히 새해 첫 날부터 불운이란 불운은 모두 겪은 김준호의 활약이 이목을 집중시켰다. 입수 복불복을 시작으로 저녁-잠자리-기상 미션은 물론 조개 조업까지 나서는 등 ‘1박 2일’ 최고의 승부사 김준호는 온대간대 없이 ‘1박 2일’ 불운의 아이콘 김준호만 남은 것. 그는 어느 때보다 놀라운 활약으로 그랜드슬램을 달성하는 동시에 ‘김준호 데이’였단 것을 증명했다.
 
무엇보다 기상 미션에 앞서 멤버 5인은 새해부터 그랑프리 1등 연예인 김준호를 위해 “2018년 단합 좀 해보자” “다 실패해서 (조개) 20.18kg (같이) 하자”란 등 십시일반 목소리를 모아 단합을 외쳤지만 그것은 소리 없는 아우성뿐이었다.
 
이처럼 김준호는 매 복불복마다 자신이 최후의 1인으로 선택되는 과정을 지켜보며 포효하는 슬픔 속에 아찔한 ‘1박 2일’ 불운의 아이콘이 바로 자신이었다는 것을 인지했다. 특히 숨찬 조개 조업이 펼쳐지는 동안 안방극장에도 숨찬 웃음을 선사하며 ‘조금 늦은 새해 특집’ 대미를 장식했다. “모시조 갠디”를 외치며 갯벌에 빠진 모습마저 포복절도하게 하는 김준호의 살신성인 빅웃음 릴레이었다.
 
그런가 하면 스태프의 활약 또한 눈부셨다. 영화배우 뺨치는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은 최승혁 드론영상감독은 “노안이라서 잘 못 봤어요” “심사위원의 노안 거리를 넘어섰다는 게 탈락의 원인이 되겠습니다” “탈락 후보에 약간 높다” 등 팩트 폭행을 뛰어넘은 신랄한 심사평으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단숨에 사로잡았다.
 
또한 조개 조업 시 갯벌에 빠진 ‘얍쓰’ 김준호를 구하기 위해 도움을 주러 갔다 도리어 도움을 받아야 하는 ‘웃픈’ 상황을 만들고 갯벌에 살포시 안착하는 슬랩스틱을 선보인 담당 PD까지 스태프들은 대결 내내 자신만의 캐릭터를 확고히 한 예능감으로 신선한 웃음을 전했다.
 
김준호 차태현 데프콘 김종민 윤시윤 정준영과 함께 하는 ‘해피선데이-1박 2일 시즌3’은 매회 새롭고 설레는 여행 에피소드 속에서 꾸밈없는 웃음을 선사하며 주말 예능 정상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김재범 기자 kjb51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