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우리은행, 복지소외계층 위한 '행복나눔 기금' 전달
우리카드·보건복지부·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공동 지원
2018-02-12 17:34:14 2018-02-12 17:34:14
[뉴스토마토 백아란 기자] 우리은행은 12일 서울시 마포구 한국사회복지회관에서 복지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우리함께 행복나눔 기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지난 2014년 우리은행과 우리카드⋅보건복지부⋅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우리함께 행복나눔 금융상품’을 통해 고객들의 이자 및 포인트를 기부받아 기금을 조성했다.
 
지난해 연말까지 조성된 기금은 16억9000만원으로 전국에서 약 58만명의 고객이 기부에 참여했다. 이날 전달된 ‘우리함께 행복나눔 기금’은 전국 각 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동절기 복지소외계층에게 식생활, 수도⋅전기⋅난방비, 의료비 등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은행은 이번 기부를 통해 복지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나눔 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금융상품을 출시하고, 전국 영업점을 통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왼쪽부터) 이승록 우리카드 부사장, 이동연 국내그룹 부문장 직무대행 겸 중소그룹부문 부행장, 김연 김포시 사회복지협의회장, 김용추 도봉구 사회복지협의회장, 유옥순 구로구 사회복지협의회 부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백아란 기자 alive0203@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