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우리카드, 포인트 혜택 강화 '카드의정석' 시리즈 출시
최대 6%까지 포인트 적립 가능…항공권 증정 등 이벤트 실시
2018-03-30 17:23:57 2018-03-30 17:23:57
[뉴스토마토 김형석 기자] 우리카드는 다음달 2일 포인트 적립 혜택을 높인 '카드의정석 POINT' 신용카드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카드는 지난 1월 정원재 사장이 취임사에서 강조한 고객을 위한 기본기에 충실한 '소통'과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새로움을 추구하는 '변통'의 마음가짐이 반영된 '카드의정석' 시리즈의 첫 번째 결과물이다.
 
우리카드는 상품 기획 단계에서부터 고객 선호 영역과 영업채널별 수렴된 고객 니즈를 종합적으로 반영해 카드를 출시했다.
 
카드 플레이트 디자인에도 업계 최초로 한국적인 미를 담았다. 한국화가 김현정의 작품 '과유불급'을 적용해 실속 없고 가지 수만 많은 상품이 아닌 현명한 소비의 '정석'으로 자리매김 하고자 하는 우리카드의 의지를 담았다.
 
출시된 카드는 카드의정석 POINT, 카드의정석 POINT 주거래, 카드의정석 POINT 체크 등 신용카드 2종과 체크카드 1종으로 구성됐다.
 
카드의정석 POINT는 모든 업종에서 업계 최고 포인트 적립율인 0.8%를 기본으로 적립해주며, 전월 실적 30만원 이용 시 한도제한 없이 마음껏 적립할 수 있다.
 
여기에 고객들이 자주 이용하는 이동통신, 대중교통, 전기차충전은 5%, 커피, 영화는 3%, 백화점, 대형할인점, 온라인쇼핑, 주유, 해외매출은 1% 등 10개 특별 업종에서 이용금액의 최대 5%가 적립된다.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페이코, SSG페이 등 주요 간편결제 서비스에 이 카드를 등록, 결제를 하면 3% 추가적립 혜택도 받을 수 있어, 최대 6%까지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 더불어 각각의 결제 서비스가 제공하는 자체 포인트도 적립 받을 수 있어 간편결제 선호 고객들에게 매우 유용하다.
 
카드의정석 POINT 주거래는 기본 적립률이 0.8%로 전월 30만원 이용 시 모든 업종에서 포인트가 적립되며, 이동통신 대중교통, 전기차충전, 커피, 영화는 3%, 백화점, 대형할인점, 온라인쇼핑, 주유, 해외매출은 1% 등 10개 특별 업종에서 이용금액의 최대 3%가 적립된다.
 
앞서 나왔던 4개 간편결제 서비스로 결제하면 3%가 추가로 적립되어 최대 6%까지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며,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입장권 및 주요 놀이공원에서 자유이용권 50% 현장할인 혜택도 주어진다.
 
발급 후 3개월 내 90만원 이용 시 보너스로 5천 포인트를 적립해주며, 6월까지 10만원 이상 이용하면 추가로 5천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프로모션이 함께 진행된다.
 
카드의정석 POINT 체크 카드는 신용카드와 동일한 업종에서 최대 1.5%까지 적립, 이 외 업종에서는 0.3%를 적립해준다. 마찬가지로 간편결제 서비스에서도 추가로 1.5%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상품출시를 기념해 우리카드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6월 말까지 해당 카드로 30만원 이상 이용하고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모아포인트 200만점, 갤럭시S9 또는 S9+, LG퓨리케어 공기청정기, 다이슨 V8 무선청소기 등을 지급한다. 이 외에 4대 간편결제(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페이코, SSG페이) 이용 고객 모아포인트 더블 적립, 전가맹점 2~3개월 무이자 할부, 항공권 특가 이벤트 등이 마련돼 있다.
 
신규발급 고객 대상으로는 영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시사회 초청 이벤트가 진행된다. 서울, 부산, 대구, 대전, 광주 등 전국 5대 도시에서 오는 25일 동시에 개최되며,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650명에게 초대권 2매와 팝콘 콤보 교환권을 증정한다.
 
우리카드와 김현정 작가의 디자인 콜라보레이션 기념 전시회도 개최된다. 다음달 5일부터 9일까지 인사동 소재 인사아트센터에서 '카드의정석, 한국의 미를 담다' 특별 전시회가 진행된다.
 
신상품 개발 과정에서 우리카드 임직원들이 고객과 소통하기 위해 보냈던 수많은 고민과 노력의 시간들을 공간에 연출하였으며, 김현정 작가의 주요 작품들과 아이디어 넘치는 광고 제작물들을 만나볼 수 있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예술 작품의 디자인 접목을 통해 딱딱한 금융상품을 감성적으로 탈바꿈 시켰으며, 작가의 재기 넘치는 다른 작품들을 활용해 아트버타이징(Artvertising) 기법의 광고들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신용카드 2종의 연회비는 국내전용 1만원, 해외겸용 1만2천원이며, 체크카드는 없다. 상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우리카드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우리카드
 
김형석 기자 khs8404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