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Tip)이스트스프링운용, 글로벌스마트베타 재간접형펀드 기업은행서 판매
입력 : 2018-04-30 11:01:27 수정 : 2018-04-30 11:01:35
[뉴스토마토 이정하 기자] 이스트스프링자산운용은 EMP(ETF 자문 포트폴리오) 전략을 활용하는 이스트스프링 글로벌스마트베타 펀드(H)[주식-재간접형]을 30일부터 IBK기업은행에서도 판매한다고 밝혔다.
 
지난 2월 출시된 이스트스프링 글로벌스마트베타 펀드[주식-재간접형]는 EMP 전략을 통해 해외 시장에 상장된 스마트베타 ETF를 선별해 분산투자한다. EMP 전략은 개별 주식으로 구성된 포트폴리오보다 운용 비용이 적게 들고 자산 배분이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 펀드는 단순히 시장을 추종하는 ETF가 아니라 다양한 스마트 베타 ETF에 분산투자해 상대적으로 낮은 위험으로 시장 대비 초과수익률을 추구하는 것이 특징이다. 스마트베타 ETF는 특정 팩터를 가중치로 활용해 구성된 지수를 추종해 시장 대비 초과수익을 추구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정 업종 및 종목에 대한 쏠림 현상이 나타날 수 있는 시가총액 가중 방식의 ETF와 달리 스마트베타 ETF는 가치, 모멘텀, 배당, 퀼리티 등 특정 팩터들의 과거 통계를 바탕으로 지수가 구성된다.
 
이스트스프링자산운용 관계자는 "최근 EMP 전략이 저비용으로 효율적인 자산배분을 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기관과 개인 투자자들 모두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스트스프링 글로벌스마트베타 펀드[주식-재간접형]는 EMP 자산배분 전략과 리스크 배분전략을 통해 포트폴리오 위험 대비 초과 수익률을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어 변동성 장세에도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IBK기업은행에서 판매되는 이스트스프링 글로벌스마트베타 펀드(H)[주식-재간접형]는 원화로 투자하고 원·달러 헷지를 하는 헷지형 상품이다.

 
이정하 기자 ljh@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이정하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