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강혜정-류승완 감독 ‘외유내강’, 조정석-임윤아 ‘엑시트’ 제작
2018-05-02 17:14:19 2018-05-02 17:14:19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영화 ‘군함도’를 만든 충무로 최고 흥행 제작사 ‘외유내강’이 신작 캐스팅 라인업을 공개했다. 2일 오후 영화 ‘엑시트’(가제)(제공/배급:CJ 엔터테인먼트ㅣ제작:외유내강 공동제작:필름케이ㅣ감독:이상근)의 두 주역으로 배우 조정석과 영화 ‘공조’로 충무로 차세대 여배우로 주목을 받고 있는 걸그룹 ‘소녀시대’ 멤버 임윤아가 호흡을 맞추게 됐다.
 
‘엑시트’는 청년백수 용남(조정석 분)이 어머니 칠순 잔치에서 우연히 만난 대학시절 동아리 후배 의주(임윤아 분)와 함께 원인 모를 유독가스로 뒤덮인 도심을 탈출해야 하는 비상 상황을 그린 새로운 스타일의 재난액션 영화다.
 
 
 
‘용남’역의 조정석은 몇 년째 취업에 번번히 실패하며 온 가족의 구박을 한 몸에 받고 사는 대한민국 대표 청년백수지만 긴박한 재난 상황 속 가족을 지켜야만 하는 절체절명의 위기에 처한 인물이다. 스크린과 브라운관 무대를 넘나들며 활발하게 활동 중인 조정석은 ‘엑시트’에서 자신 만의 캐릭터 해석력과 디테일한 연기를 통해 새로운 스타일의 재난 액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의주’역의 임윤아는 용남 어머니의 칠순 잔치가 열리는 컨벤션 홀 부지점장으로 대학 졸업 후 우연히 다시 만난 동아리 선배와 추억에 잠길 새도 없이 탈출을 해야만 하는 아이러니한 상황에 처한 인물이다.
 
‘엑시트’ 연출을 맡은 이상근 감독은 한국예술종합학교 출신으로 미쟝센 단편영화제에서 주목 받으며 오랜 시간 충무로 현장에서 데뷔 준비를 해왔다. 데뷔작 ‘엑시트’로 충무로에 새로운 감각과 재미로 무장한 차세대 감독의 재기 발랄한 연출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치명적인 유독 가스가 도심에 삽시간에 퍼지는 재난 위기 속에서도 웃음을 잃지 않는 두 캐릭터의 유쾌하고 스릴 넘치는 콤비 활약을 담을 재난액션 영화 ‘엑시트’는 프리 프로덕션을 마치고 올 여름 크랭크인 후 내년 여름 개봉 예정이다.
 
김재범 기자 kjb51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