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나노엔텍, 미국 적십사에 혈액제제분석기 납품
2018-06-04 15:20:24 2018-06-04 15:20:24
[뉴스토마토 신송희 기자] 나노엔텍(039860)은 혈액제제분석기 'ADAM-rWbc 2'의 출시와 함께 미국 적십자의 QC 표준 장비로 선정돼 제품 공급을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ADAM-rWBC 2는 랩온어칩 기반의 초고속 혈액제제 진단시스템으로, 2012년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 후 미국의 사설 혈액센터를 중심으로 판매해온 ADAM-rWBC의 후속 신제품으로 수혈 전 혈액 제제의 백혈구를 분석하는 장비다.
 
랩온어칩(Lab-on-a Chip)은 반도체 설계 기술(MEMS)를 바이오에 융합한 미세유체칩이다. 칩 위에 실험실을 올려놓았다는 의미로, 손톱만한 크기의 칩 하나로 실험실에서 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복잡한 연구를 한꺼번에 수행 가능한 게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은 이전 제품 대비 분석시간이 3분에서 1분 이내로 감소하는 등 시간당 검사 수량이 3배 이상 증가해 다량의 검사가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반면 ADAM-rWBC를 사용하지 않는 혈액원은 20분 이상 장시간이 소요되는 수작업 스크리닝을 주로 사용하며, 일부 소수 혈액원만이 수 억원에 달하는 대형 장비를 이용하고 있다.
 
나노엔텍 관계자는 "ADAM-rWBC2가 해당 제품 매출의 상당 부분이 1회성 소모용 검사키트인 만큼 향후 안정적인 매출 성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원유(우유)의 품질을 측정하는 원유체세포 분석기 ADAM-SCC도 중국 내 우유 품질 고급화 붐을 타고 중국 시노선사와 공급 계약을 체결하는 등 성과를 내고 있어 자동세포계수시스템 ADAM 시리즈가 약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나노엔텍은 지난 1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당기순이익 5억원, 별도 재무제표 기준 당기순이익 6억원으로 전기대비 흑자로 전환했다.
 
신송희 기자 shw10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