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YG PLUS, 네이버와 함께 AI 뮤직서비스 ‘바이브’ 경쟁력 강화
2018-06-25 14:56:24 2018-06-25 14:56:24
[뉴스토마토 신송희 기자] YG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 YG PLUS(037270)는 네이버가 새롭게 선보인 AI 뮤직 서비스인 ‘VIBE(이하 바이브)’의 경쟁력 강화에 본격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YG PLUS는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역량을 바탕으로 바이브에 대한 ▲독점 콘텐츠를 비롯한 음원 공급 ▲ 서비스 운영 ▲정산 플랫폼 고도화 등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에서 네이버와 협력한다.
 
특히 바이브는 AI 추천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 개인의 취향을 고려한 ‘맞춤형 플레이리스트’를 끊임없이 생성해 준다는 점에서 보다 다양한 음원을 확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YG PLUS는 이를 위해 오차드, 라우트노트 등 해외 음원 콘텐츠 유통사와 공급계약을 통해 국내 최대 수준인 4000만곡의 음원을 확보했으며, 올 하반기부터는 네이버와 공동으로 조성한 ‘YG-네이버 콘텐츠&라이프스타일 펀드’를 통해 경쟁력 있는 추가 음원 및 독점 콘텐츠 확보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YG PLUS 관계자는 “올 하반기부터 ‘YG-네이버 펀드’를 통해 본격적 투자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네이버의 딥러닝 기술을 결합해 애플 뮤직, 스포티파이 등과 경쟁할 수 있는 글로벌 음악 플랫폼을 함께 만들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YG PLUS는 지난해 10월 네이버와 공동 음악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바이브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네이버와 다각도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신송희 기자 shw10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