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배그 모바일', '욱일기' 논란…"아이템 회수·환불'
2018-07-15 17:47:44 2018-07-15 17:47:44
[뉴스토마토 김동현 기자] 펍지 모바일 게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배그 모바일)'에 일제 전범기인 욱일기를 형상화한 아이템이 출시됐다. 운영진은 논란이 일자 아이템을 삭제하고 경위 파악에 나섰다. 아울러 이용자에게 사과하는 한편 회수·환불 처리, 이용자 보상 등을 진행했다.
 
배그 모바일 운영진은 15일 배그 모바일 공식카페에 사과글을 올려 욱일기를 형상화한 아이템이 출시된 점에 대해 사과했다. 운영진은 "해당 아이템은 검수 과정에서 폐기됐어야 하는 아이템"이라며 "폐기 작업이 정상적으로 이뤄지지 않아 14일 오전 11시 업데이트 돼 노출되는 문제가 발생했다"고 해명했다. 지난 14일 배그 모바일에는 '비행사 마스크'가 출시됐는데 이 아이템에 욱일기 무늬가 그려져있었다.
 
운영진은 해당 아이템을 회수·환불 처리한다. 아울러 배그 모바일 모든 이용자에게 150UC(2750원)를 지급한다. 운영진은 "재발 방지를 위해 문제가 발생한 경과를 세세히 검토하겠다"며 "아이템 검수 절차를 강화하고 담당자에게 엄중한 책임을 묻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욱일기를 형상화한 아이템이 출시돼 운영진이 사과문을 공시카페에 올렸다. 운영진은 재발 방지를 위해 사건 경위 파악에 나섰다. 사진/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공식카페 캡처
 
김동현 기자 esc@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