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한국투자신탁운용, '베트남펀드' 일본에 수출
2018-07-30 18:35:32 2018-07-30 18:35:32
[뉴스토마토 이정하 기자]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업계에서 처음으로 국내 운용사가 운용하는 해외 공모형 펀드를 일본에서 판매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판매되는 펀드는 '한국투자베트남그로스펀드'와 같은 운용전략으로 운용되는 '동경해상베트남주식펀드'로 일본 동경해상자산운용이 설정했다. 일본에서 펀드를 설정하고, 한국투자신탁운용이 일임 운용하는 방식이다. 판매는 일본 최대 증권사인 노무라 증권이 담당한다.
 
이번 일본 판매는 한국투자신탁운용 아시아비즈니스팀의 주도로 작년 3월부터 약 1년 5개월간의 준비과정을 거쳐 이뤄졌다. 지난해 3월 일본 내 펀드 판매를 처음 검토하고, 일본 동경해상자산운용과 위탁운용 협약을 맺었다.
 
이후 상품구성 협의를 거쳐 베트남펀드의 일본 출시를 결정하고, 노무라 증권에서 단독 판매하게 됐다. 한국투자신탁운용 아시아비즈니스팀은 아시아지역의 금융, 대체투자 비즈니스를 전담하는 팀으로 작년 12월 상품전략팀에서 독립된 신설 부서다.
 
그간 현지 법인을 통한 상품개발이나 우리나라 시장에 투자하는 상품이 해외에 소개된 적은 있으나, 국내 운용사가 운용해 온 해외펀드를 해외에서 판매하는 사례는 처음이다.
 
한국운용 관계자는 "이번 베트남펀드의 일본 판매는 이머징 시장에 관심이 높은 해외 투자자들에게 최적의 투자솔루션을 국내 운용사가 제공한다는 측면에서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해외 투자자에게 우리의 대표상품을 수출하고, 국내 투자자에게도 우수한 해외 상품을 들여와 선보이는 펀드 교역의 선봉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정하 기자 ljh@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