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토마토 추천영화) ‘목격자’ 외 4편
2018-08-17 13:09:36 2018-08-17 13:20:53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매년 여름 극장가는 이른바 블록버스터 ‘빅4’가 흥행세를 주도한다. 올해 역시 마찬가지였다. ‘신과 함께2’가 일찌감치 1000만 예약 기대작으로 주목을 받았다. 이어 ‘공작’과 ‘목격자’가 뒤를 쫓는 흥행 시장을 예상했다. 하지만 뚜껑이 열리자 예상 밖의 결과가 형성됐다. 1000만 돌파 이후 급격하게 관객 동원력에 구멍이 뚫린 ‘신과 함께2’를 넘어선 ‘공작’과 ‘목격자’의 입소문이 거세다. 여기에 전통적인 마니아층을 노리는 ‘맘마미아2’와 북미 박스오피스를 석권한 ‘메가로돈’의 예상 밖 변수가 흥미롭게 그려질 8월 셋째 주 극장가다. (17일 오전 영진위 통합전산망 기준)
 
 
 
◆ 목격자
 
주연: 이성민, 곽시양, 진경, 김상호
감독: 조규장
개봉: 8월 15일
누적 관객 수: 55만 4857명
 
모두가 잠든 새벽, 비명소리를 듣고 베란다에 나간 ‘상훈’(이성민)은 살인사건을 목격하게 된다. 신고를 하려던 순간, 손가락을 까딱거리며 자신의 아파트 층수를 세는 범인 ‘태호’(곽시양)와 눈이 마주치게 된다. 그는 이제 태호의 살인을 목격한 그 순간 이미 놈의 다음 타깃이 되었다. 이제 상훈은 단 1초도 멈출 수 없는 태호의 추격을 받게 됐다.
 
토마토 추천평: 영리하고 특별하게 보이고 싶은 스릴러의 발악
토마토 별점: ★☆
 
 
 
◆ 공작
 
주연: 황정민, 이성민, 조진웅, 주지훈
감독: 윤종빈
개봉: 8월 15일
누적 관객 수: 325만 9153명
 
1993년, 북한 핵 개발을 둘러싸고 한반도의 위기가 고조된다. 정보사 소령 출신으로 안기부에 스카우트된 박석영(황정민)은 ‘흑금성’이라는 암호명으로 북핵 실체를 캐기 위해 북 고위층 내부로 잠입하라는 지령을 받는다. 안기부 해외실장 최학성(조진웅)과 대통령 외에는 가족조차도 그의 실체를 모르는 가운데 대북사업가로 위장해 베이징 주재 북 고위간부 리명운(이성민)에게 접근한 흑금성. 그는 수 년에 걸친 공작 끝에, 리명운과 두터운 신의를 쌓고 그를 통해서, 북한 권력층의 신뢰를 얻는데 성공한다.
 
토마토 추천평: 이게 사실이었단 게 더 놀랍다
토마토 별점: ★★★☆
 
 
 
◆ 신과 함께-인과 연
 
주연: 하정우, 주지훈, 김향기, 김동욱, 마동석, 이정재
감독: 김용화
개봉: 8월 1일
누적 관객 수: 1067만 8541명
 
1000년 동안 48명의 망자를 환생시킨 저승 삼차사, 한 명만 더 환생시키면 그들도 새로운 삶을 얻을 수 있다. 하지만 강림(하정우)은 원귀였던 수홍(김동욱)을 자신들의 마지막 귀인으로 정하는 이해할 수 없는 선택을 한다. 저승법 상 원귀는 소멸돼야 마땅하나 염라대왕(이정재)은 저승 삼차사에게 새로운 조건을 내걸며 강림의 제안을 수락한다. 염라의 조건은 성주신(마동석)이 버티고 있어 저승 차사들이 가는 족족 실패하는 허춘삼 노인을 수홍의 재판이 끝나기 전까지 저승으로 데려오는 것. 허춘삼을 데리러 이승으로 내려간 해원맥(주지훈)과 덕춘(김향기), 하지만 성주신의 막강한 힘 앞에 속수무책으로 당하기만 하던 중 우연히 그가 1000년 전 과거에 해원맥과 덕춘을 저승으로 데려간 저승 차사였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스스로도 기억 못 하는 과거에 대한 호기심으로 해원맥과 덕춘은 성주신과 거래를 시작한다.
 
토마토 추천평: 형보다 훨~~~~~씬 더 나은 아우
토마토 별점: ★★★★☆
 
 
 
◆ 맘마미아2
 
주연: 아만다 사이프리드, 릴리 제임스, 메릴 스트립
감독: 올 파커
개봉: 8월 8일
누적 관객 수: 128만 3712명
 
엄마 도나(메릴 스트립)의 모든 것이 담긴 호텔 재개장을 준비하며 홀로서기를 결심한 소피. 그녀는 엄마의 영원한 친구 타냐와 로지, 그리고 사랑스러운 세 아빠들 샘, 해리, 빌에게 리오픈 파티 초대장을 보낸다. 한편 소피는 파티 준비 중 엄마의 숨겨진 찬란했던 추억과 비밀을 들여다보게 되고, 뜻밖의 손님까지 방문하는데. 과연 한여름의 파티는 무사히 열릴 수 있을까?
 
토마토 추천평: 아바를 사랑하십니까? 그럼 필람!!!
토마토 별점: ★★☆
 
 
 
◆ 메가로돈
 
주연: 제이슨 스타뎀, 리빙빙, 레인 윌슨, 루비 로즈
감독: 존 터틀타웁
개봉: 8월 15일
누적 관객 수: 21만 3080명
 
지구상에서 가장 깊은 바다 속 해구 ‘마리아나’, 깊이 11,000m 탐사에 나선 해양 연구소 직원들은 드넓은 바다와 심해를 구분 짓는 냉온 해수층을 발견한다. 이곳을 넘어서자 새로운 해양 생태계가 조성돼 있음을 알게 된다. 하지만 그곳에는 상상을 초월한 괴물 상어 메가로돈도 멸종되지 않은 채 살고 있었다. 몸길이 27미터 몸무게 100톤에 육박하는 거대 해양 몬스터. 200만년 전 멸종된 줄 알았던 지구상에서 가장 거대한 육식상어 메가로돈과 인간의 사투가 시작된다.
 
토마토 추천평: 뇌를 비우고 봐야 합니다
토마토 별점: ★
 
김재범 기자 kjb51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