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재테크Tip)신한BNP파리바운용, 사모투자재간접 공모펀드 출시
2018-08-30 18:59:22 2018-08-30 18:59:22
[뉴스토마토 이정하 기자]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은 오는 3일 국내 우량 헤지펀드에 분산투자하는 사모투자재간접 공모펀드인 '베스트헤지펀드'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신한BNPP베스트헤지펀드는 그간 고액자산가들의 전유물로만 여겨졌던 사모 헤지펀드에 분산투자하는 형태로, 최소가입금액을 500만원으로 낮춰 일반 투자자들이 소액으로도 투자할 수 있는 상품이다.
 
사진/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이 펀드는 롱숏, 멀티전략, 메자닌, 기업공개(IPO), 채권 등 각각의 전략별 후보 펀드를 먼저 선정하고, 그 중 성과안정성, 리스크 지표 등의 정량적 지표와 자금흐름, 운용인력 및 운용사 평판도 등 정성적 지표를 종합적으로 감안, 최적의 조합을 찾아 운용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6개월여간 헤지펀드 운용사를 직접 방문, 면담을 통해 운용 현황을 체크하고 운용역의 생각과 전망을 청취하는 등의 사전 준비과정을 거친 것으로 알려졌다.
 
운용을 맡고 있는 서병욱 멀티솔루션본부 부본부장은 "투자하고 있는 펀드뿐만 아니라, 편입 후보 펀드에 대해서도 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우수한 펀드를 발굴하고 리밸런싱할 것"이라며 "일간으로 펀드 매수가 가능한 만큼 유동성관리도 세심하게 신경 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후 관리를 위해 편입되는 각 운용사별 보고서를 종합하고, 운용 현황과 계획을 담은 종합적인 월간 단위 운용보고서도 판매사와 투자자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이정하 기자 ljh@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