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SKT, 내년부터 국내 요금제로 괌·사이판서 사용
이달 19일부터 12월말까지 매일 데이터 1GB 제공
2018-09-12 10:00:00 2018-09-12 10:00:00
[뉴스토마토 이지은 기자] SK텔레콤이 오는 19일 괌·사이판 전용 서비스 'T괌·사이판패스'를 출시한다. 이 패스는 괌·사이판에서 국내 요금 수준으로 데이터, 음성을 이용하고 멤버십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우선 오는 19일부터 12월 말까지 괌·사이판에 방문하는 SK텔레콤 고객에게 매일 데이터 1GB를 무료로 제공한다. 데이터를 모두 소진하면 400Kbps 속도로 계속 이용할 수 있다. 별도 가입 절차 없이 괌·사이판을 방문하면 자동 적용된다. 음성, 문자도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음성통화는 매일 3분간 무료로 제공되며 이후 국내 요율(1.98원/초)이 적용된다. 문자메시지(SMS)·멀티미디어메시지(MMS)는 무료로 무제한 이용 가능하다. 
 
프로모션이 종료되는 12월 말 이후부터는 국내에서 이용 중인 요금제의 기본 데이터 제공량을 괌·사이판에서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기본 제공량을 소진해도 400Kbps 속도로 추가요금 없이 이용 가능하다. 가령 국내에서 T플랜 라지에 가입해 월 기본 제공량 100GB를 사용하고 있다면, 괌·사이판에서도 100GB를 그대로 쓸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가족공유, 선물하기, 리필하기 등을 통해 타인에게 받은 데이터의 경우도 SK텔레콤 전산 구축이 완료되는 내년 초부터 현지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된다"고 설명했다. 
 
SK텔레콤이 이달 19일부터 괌·사이판 전용 'T괌·사이판패스'를 출시한다. 국내 요금 수준으로 데이터 사요이 가능해지고, 현지에서 T멤버십을 통해 할인도 받을 수 있다. 사진/SK텔레콤
 
국내처럼 T멤버십 할인도 가능해진다. T멤버십으로 버젯렌터카에서 예약하면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차량을 빌릴 수 있다. 괌에서 T로고가 표시된 미키(Miki) 택시를 타면 10달러이상 결제 시 1달러를 할인 받는다. 하드락카페(괌), 씨그릴(괌), 서프클럽(사이판), 부바검프(사이판) 등 현지 대표 맛집에서는 인기 메뉴를 최대 30% 할인 받을 수 있다. 괌·사이판 각각 30여개의 일반 식당에서도 10% 할인이 적용된다.
 
SK텔레콤은 고객이 T괌·사이판패스를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공항, 쇼핑몰, 리조트, 식당 등에서 옥외광고, 인쇄물을 통해 상세하게 안내할 예정이다.
 
이지은 기자 jieune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