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재테크Tip)NH아문디운용, '하나로 단기채 펀드' 출시
2018-09-17 17:17:04 2018-09-17 17:17:04
[뉴스토마토 이정하 기자] NH아문디자산운용은 우량 단기채권에 주로 투자하는 '하나로 단기채 펀드'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미지/NH아문디자산운용
 
이 펀드는 우량 회사채, 전자단기사채(전단채), 기업 어음(CP)에 주로 투자하는 상품으로, A(-)등급 이상 회사채 및 A2(-) 이상 CP를 주로 편입해 매수 후 보유 전략을 통한 안정적인 이자수익을 목표로 하는 상품이다. 펀드 듀레이션을 0.5년 내외로 관리해 금리 변동에 따른 투자 위험을 강하게 통제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전 클래스에 걸쳐 환매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수시입출금이 가능하고, 금리 상승에 따른 위험은 피하면서 MMF보다는 기대수익률이 높은 단기자금 운용에 적합한 상품이다. 
 
배영훈 NH아문디자산운용 전무는 "미국, 중국 무역전쟁에 이어 터키 등 신흥국 불안요소까지 더해지며 글로벌 증시의 방향성이 흔들리는 가운데 최근 국내 시장이 높은 변동성을 보이자 안정성과 수익성을 고루 갖춘 단기채 펀드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며 "이번에 출시한 하나로단기채 펀드는 정기예금이나 머니마켓펀드(MMF)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수익을 낼 수 있어 안정적 이자수익을 희망하는 고객들에게 적합한 펀드"라고 설명했다. 
 
펀드는 납입금액의 0.1%를 선취하는 Class A(판매보수 연 0.2%)와 0.05%를 선취하는 Class Ae(판매보수 연 0.1%, 온라인전용), 선취수수료가 없는 Class C(판매보수 연 0.3%)와 Class Ce(판매보수 연 0.15%, 온라인전용) 중 선택가입 가능하다. 
 

 
이정하 기자 ljh@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