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문 대통령 "유엔총회서 '전쟁 없는 한반도 시작' 알릴 것"
2018-09-23 15:06:16 2018-09-23 15:06:16
[뉴스토마토 최한영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23일 “국민 한 사람, 한 사람이 잘살도록 하겠다는 정부의 목표를 일관되게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유엔총회와 한미정상회담 참석차 미국 뉴욕으로 떠나기 전 SNS에 남긴 추석 인사말을 통해 “한가위처럼 풍요롭고 서로 아낌없이 나눌 수 있는 날이 계속되었으면 좋겠다”며 “나의 삶이 다른 이들의 삶과 깊이 연결되었다는 것을 느껴보면 좋겠다”고 말했다.
 
지난 18~20일 평양 남북정상회담에 대해 문 대통령은 “전쟁의 걱정을 덜었고, 남과 북이 더 자주 만날 수 있는 길을 열었다”고 자평했다. 그러면서 “이번 추석기간에 유엔총회에 참석한다”며 “전쟁 없는 한반도의 시작을 세계에 알리고, 우리의 평화가 튼튼하게 자리잡을 수 있도록 트럼프 대통령과 의논하겠다. 추석을 국민들과 함께 보내지 못하지만 우리 겨레의 평화와 번영을 키우는 시간이 되리라고 믿는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그동안 한반도에 뜬 보름달은 완전히 채워지지 못했다. 그리워도 만날 수 없는 가족들이 있었고, 주변에 도움의 손길을 기다리는 분들도 많았다”며 “올해 추석에는 적어도 우리가 더 행복해질 수 있다는 희망을 가지시길 바란다”고 국민들에게 당부했다.
 
또한 문 대통령은 “국민들께서는 저에게 서로 포용하고 함께 성장하는 나라를 만들라고 명령하셨다”며 “반드시 실현하겠다”고 언급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2박3일간 평양 남북정상회담 일정을 마치고 20일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 마련된 메인프레스센터를 방문해 대국민 보고를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최한영 기자 visionchy@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