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광주은행, 신개념 자산관리시스템 'WMS' 오픈
하이브리드 로보어드바이저 방식 도입
2018-10-17 17:52:26 2018-10-17 17:52:26
[뉴스토마토 백아란 기자] 광주은행(192530)은 신개념 자산관리시스템인 WMS(Wealth Management System)를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WMS는 사용자 편의성과 자산관리영업 경쟁력 강화,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개발됐으며, 고객성향을 과학적·객관적으로 분석해 고객별 니즈에 부합하는 금융 자문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최신 금융자산관리 트렌드인 로보어드바이저를 도입해 포트폴리오 관리, 재무설계, 상품정보 등을 유기적으로 결합 관리하는 체계를 구축했다.
 
아울러 PB(Private Banking) 직원이 고객과 상담시 필요에 따라 로보어드바이저가 제공하는 포트폴리오를 조정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로보어드바이저’ 방식을 구현한다. 포트폴리오는 투자자 위험 성향을 고려해 저위험(안전), 시장위험(핵심), 고위험(위성)의 세 가지 위험예산(Three Risk Buckets)을 기반으로 구성하며 내년 초에는 모바일로도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고객중심경영을 실천하고, 고객의 진정한 성공 파트너로서 동행하고자 지난 11일 Prime PB센터를 개점함과 동시에 고도화된 자산관리 시스템을 구축, 시행하게 됐다”며 “앞으로 고객의 소중한 자산을 광주은행에 믿고 맡길 수 있도록 최고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이 WMS 시스템을 체험하고 있다. 사진/광주은행
백아란 기자 alive0203@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