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고팍스,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
거래소 첫 ISMS·ISO/IEC 27001 동시 인증 받아
2018-10-22 09:25:39 2018-10-22 09:25:48
[뉴스토마토 백아란 기자] 암호화폐 거래소 고팍스(GOPAX)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정보보호관리체계 (ISMS, 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 인증 심사를 완료했다고 22일 밝혔다.
 
ISMS 인증은 기업 및 조직이 보유한 정보 자산에 대한 보호 관리체계가 안전하고 신뢰성 있게 운영되는지 여부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인증제도로, 인증심사를 취득한 곳은 암호화폐거래소와 블록체인 업계에서 이번이 처음이다.
 
인증제도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관리, 감독하며, 한국인터넷진흥원(KISA)는 인증기관으로 인증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는 ISMS 관리과정 5개 분야, 정보보호대책 13개 분야, 인증기준 104개(세부 항목 253개) 적합성 평가를 모두 통과해야 받을 수 있다.
 
앞서 고팍스는 지난 7월 세계 최초로 ISO/IEC 27001 국제 표준 정보보호 인증을 받은데 이어, 이번에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까지 취득하게 됐다.
 
이준행 고팍스 대표는 “최근 여러 사태로 인해 가상통화 거래소의 보안에 대한 의구심이 많이 제기됐다”면서 “고팍스가 ISMS인증과 ISO/IEC 27001인증을 업계 최초로 받은 것은 정보보호를 위한 투자, 보안 시스템의 운영, 관리의 체계성, 보안 수준 강화를 위한 고도화 계획 등 모든 면에 걸쳐 좋은 평가를 받은 첫 사례라는 점에서 매우 큰 의미를 갖는다"고 자평했다.
 
이어 “고팍스는 암호화폐 거래소의 운영과 보안에 있어 업계 표준을 만들어가는 거래소가 될 것”이라며 “고객의 자산을 보호하고 고객들이 신뢰할 수 있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백아란 기자 alive0203@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