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물에 빠진 아이 구한 영풍 김호규 사원 ‘행안부 장관상’ 수상
2018-11-27 11:12:02 2018-11-27 11:12:08
[뉴스토마토 채명석 기자] 영풍 석포제련소의 TSL 2팀 소속 김호규 사원(사진)이 27일 여주 썬밸리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김씨는 지난 7월7일 오후 2시 삼척시 덕산 마읍천 인근 수난 현장에서 어린아이 1명을 물에서 구조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
 
강원 태백소방서 장성의용소방대에서 활동하고 있는 김씨는 카누가 전복되는 사고를 목격하고 해안가로 떠내려 온 아이를 구한 다음 심폐소생술로 회복시켰다. 태백소방서 측은 “1대의 카누에 어른 1명과 아이 2명이 타고 물놀이를 하다가 파도로 뒤집히는 큰 사고였다”면서 “해안가로 떠내려 온 아이를 구조해 심폐소생술로 회복시킨 후 삼척소방서 구급대가 환자를 인계해 헬기로 이동시켰다”고 설명했다.
 
김씨는 “할 일을 한 것뿐인데 과분한 상을 받게 되었다”면서 “생활 현장에서 다른 사람의 안전을 책임지고 도울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영민 석포제련소 소장은 “안전을 중시하는 영풍 석포제련소의 사원인 김호규씨가 의로운 행동으로 큰 상을 받게 돼 기쁘다”면서 “김호규 사원과 같은 의로운 인물들이 제련소 내에서 선한 영향을 미치는 문화가 정착되도록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들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채명석 기자 oricms@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