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오늘의 날씨)비 낮에 그쳐…포근한 하루
2018-12-03 09:17:30 2018-12-03 09:17:30
[뉴스토마토 박용준 기자] 현재 서울을 포함한 서쪽지방을 제외한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오는 곳이 있다.
 
3일 기상청에 따르면 비 구름대가 시속 55km의 속도로 동북동진하고 있어 그 밖의 지역의 비도 낮에 대부분 그치겠다.
 
상해 부근에서 또 다른 기압골이 발달하면서 동진하고 있어, 내일(4일) 다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시작되겠다.
 
남서풍이 유입되고 내일(4일)까지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림에 따라, 아침 기온은 평년보다 8~12도 정도 높겠고, 낮 기온은 평년보다 3~7도 정도 높다.
 
내일 비가 그친 후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여 모레(5일) 전국 대부분 지역의 아침 기온이 전날보다 큰 폭으로 떨어지는 곳이 많다.
 
그제(1일)부터 고비사막과 중국 내몽골 고원에서 황사가 강하게 발원하고 있다. 이 황사는 중국 북동지방으로 동진하는 저기압의 후면을 따라 대부분 이동할 것으로 예상되고, 내일(4일) 비가 그친 후 서해상부터 우리나라에 영향을 줄 가능성이 있다.
 
내일(4일)까지 비가 오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다. 내일(4일)은 서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다.
 
현재 강원영동에는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비가 오기 전까지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을 포함한 각종 화재에 조심해야 한다.

오늘의 기상도. 자료/기상청


 
박용준 기자 yjunsay@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